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카카오페이증권 "신성이엔지, 태양광 증설·클린룸 확대 호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카카오페이증권은 신성이엔지가 클린룸 전방산업 확대로 추가 성장동력을 확보했다고 평가했다.

메트로신문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함형도 카카오페이증권 연구원은 "클린룸 부문은 기존에 정보기술(IT)·디스플레이 투자사이클과 동행하는 실적 흐름을 보였으나 2차전지, B2C(기업과소비자간거래) 등으로 전방산업을 확대하고 있다"고 했다.

이어 그는 "작년 중국 배터리공장에 드라이룸 납품을 시작으로 1분기 매출의 15%가량이 드라이룸"이라고 덧붙였다.

신성이엔지는 클린룸 기술을 바탕으로 B2C 영역 확장으로도 진출했다. 바이러스의 확산을 막는 음압기, 공동주택용 에어샤워 개념인 퓨어게이트, 천장형 공기청정기 퓨어루미 등 제품군을 확대하고 있다.

함 연구원은 "클린룸부문 매출은 올해 3400억원을 기록할 전망"이라면서 "IT부문 투자가 불확실한 상황이지만 드라이룸, 바이오, B2C 등 전방산업 확대로 성장 기조를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주요 사업모델인 태양광부문 매출 성장세도 지속될 전망이다. 카카오페이증권이 전망하는 태양광부문 매출은 올해 1300억원에서 2021년 3300억원으로 150% 성장할 전망이다. 국내 태양광시장 성장에 맞추어 600MW 규모의 모듈공장 증설을 진행중이고, 내년 1월부터 가동 예정이다.

함 연구원은 "최근 스마트팜앤쏠라시티 프로젝트 96MW, 새만금 햇빛나눔사업에 73MW 수상용 모듈 납품계약을 체결하며 대형프로젝트 수주를 이어가고 있다"면서 "신성이엔지의 국내 마켓 쉐어는 2019년 7%에서 2021년 26%로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