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가왕상' 하춘화·남진·나훈아·설운도·주현미·장윤정, 희망 전한 큰절 소감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일보

하춘화 남진 나훈아 설운도 주현미 장윤정이 가왕상을 수상했다. TV조선 화면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가수 하춘화 남진 나훈아 설운도 주현미 장윤정이 가왕상을 수상했다.

하춘화 남진 나훈아 설운도 주현미 장윤정은 1일 방송된 TV조선 트롯 페스티벌 '2020 트롯 어워즈'에서 트롯 100년 가왕상의 영예를 안았다.

먼저 하춘화는 "변함없는 여러분의 사랑에 감사하다. 상은 탈 때마다 기쁘고 즐겁다. 저를 아껴주시는 분들과 가수 하춘화를 탄생시켜주신 아버지와 이 기쁨을 함께 하고 싶다"고 말했다.

남진은 "요즘 우리 가요계에 정말 기대되고 멋진 후배님들이 많이 탄생했다. 어려운 이 시기에 우리 모두 국민 여러분과 함께 노래로서 위로와 희망을 가질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인사했다.

설운도는 "많이 힘드시지만 이 또한 지나갈 것"이라며 "트로트가 큰 사랑을 받게 만들어주신 감사함의 답례로 큰 절을 올리겠다"고 밝혔다. 실제로 큰 절로 소감을 마무리했다.

장윤정은 "아직도 제가 막내 라인에 있는데 선배님들과 너무나 영광스러운 상을 받게 됐다. 노래를 할수록 선배님들에 대한 존경심이 진하게 커진다. 계속 공부하고 열심히 노래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2020 트롯 어워즈'에서 발표된 트롯 100년 가왕상의 주인공은 송대관 현철 태진아 김연자 김수희 하춘화 남진 나훈아 설운도 주현미 장윤정 등 11명이다.

트롯 100년 가왕상 외에도 여러 부문에서의 시상이 진행되고 있다. 임영웅은 신인상, K트롯테이너상, 글로벌 스타상, 10대가 뽑은 트롯 가수상, 디지털 스타상 등 다관왕에 오르기도 했다.

이호연 기자 hostory@hankookilb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