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국민의힘 "김봉현 폭로에 추미애 태도 급변…폭로 이유도 석연찮아"

댓글 1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추미애, 여권 인사 연루 땐 침묵…옥중서신 한통에 공격 사나워"

"태도에 진실성 없다…검찰수사 신뢰 어려우니 특검에 맡겨야"

뉴스1

© News1 김일환 디자이너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유경선 기자 = 국민의힘은 '라임 사태' 핵심 인물인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이 야당 의원을 상대로도 로비를 벌였다는 내용의 옥중 서신을 공개한 것과 관련해 17일 "공개 이유부터가 석연찮다"며 "침묵으로 일관하던 추미애 법무부장관은 태도가 갑자기 변했다"고 비판했다.

윤희석 국민의힘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고 "라임·옵티머스 파장이 점점 커지는 가운데, 추 장관과 여당은 '내 편 의혹'에는 침묵으로 일관하더니 옥중 서신 한 통에 공격 태세가 사납다"며 이렇게 밝혔다.

윤 대변인은 "'청와대 정무수석 로비'를 폭로했던 김 전 회장이 돌연 '윤석열 사단' '검찰개혁'을 운운하며 입장문을 공개한 이유부터가 석연찮다"며 "난데없이 야당을 끌고 들어가는 까닭이 무엇인가"라고 했다.

이어 "추 장관은 서신에 언급됐다는 이유로 검사들에 대한 감찰을 지시했다"며 "수사에 이렇게나 관심이 많았다면 여권 인사들이 의혹으로 줄줄이 엮일 때는 왜 가만히 있었나"라고 지적했다.

더불어민주당을 향해서도 "라·스 사태(라임·옵티머스 사태)를 금융사기 사건으로 확고하게 규정했던 민주당도 ‘검찰과 야당의 커넥션’을 운운하며 진실 규명의 본질을 흐리고 있다"며 "모순적 태도에 진실성이 없어보인다"고 꼬집었다.

윤 대변인은 "내용의 진실 여부는 차치하고라도 옥중 서신 자체가 공개된 만큼 이제 검찰의 수사를 전적으로 신뢰하기는 어렵게 됐다"며 "독립적인 특검에 수사를 맡기는 게 가장 현명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 전 회장은 전날(16일) 자신이 검사 출신 야당 국회의원 및 현직 검사들을 상대로도 수 억원대 금품 로비를 벌였다고 주장했다. 국민의힘 핵심 관계자는 통화에서 "무대응이 상책"이라며 정부·여당 주요 인사들의 이름이 주로 오르내리는 것을 희석하기 위한 '물타기'라고 했다.

민주당은 즉각 반격에 나섰다. 강선우 민주당 대변인은 "야당에서 '권력형 게이트'라고 규정한 라임 사태의 진실은 '검찰과 야당의 커넥션'이 만들어 낸 합작품이 아닌지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며 "검찰은 라임 사태의 수사 진행 과정에서 윤석열 검찰총장의 개입은 없었는지, 수억원 대 로비를 받은 검사장 출신 유력 야당 정치인이 누구인지 철저한 수사를 통해 밝혀내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검찰 로비를 통해 수사 방향이 엉뚱한 곳으로 돌려질 수 있음을 보여준 이번 사건은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설치가 왜 필요한지 여실히 보여준 사례"라고 강조했다.
kaysa@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