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EPL 리뷰] '스털링 결승골' 맨시티, 아스널에 1-0 승...10위 도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윤효용 기자 =맨시티가 아스널을 제압하고 3경기 만에 승리를 거뒀다.

맨체스터 시티는 18일 오전 1시 30분(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 이티하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21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5라운드 경기에서 아스널에 1-0으로 승리했다. 이로써 승점 3점을 더하며 10위로 올라섰다.

경기를 앞두고 선발 명단이 공개됐다. 홈팀 맨시티는 아구에로, 스털링, 마레즈, 포덴, 로드리, 실바, 칸셀루, 워커, 디아스, 아케, 에데르손을 앞세웠다. 원정팀 아스널은 오바메양, 윌리안, 페페, 사카, 자카, 세바요스, 베예린, 티어니, 가브리엘, 다비드 루이스, 레노를 투입했다.

전반 초반 맨시티가 주도권을 높여가며 아스널을 압박했다. 전반 2분 만에 마레스가 위협적인 감아차기 슈팅을 한 차례 시도하며 포문을 열었다. 아스널은 오바메양, 윌리안, 사카를 이용한 역습으로 공격을 진행했다.

계속 몰아붙이던 맨시티가 선제골에 성공했다. 전반 23분 필 포덴이 시도한 슈팅이 레노에 막혔지만 세컨볼이 스털링에게 향했다. 스털링은 왼발 슈팅을 골문 구석으로 밀어넣으며 선제골을 터뜨렸다.

아스널은 전반 25분 사카가 수비 한 명을 제친 뒤 왼발 슈팅을 시도했지만 에데르송에 막혔다. 이어진 공격 찬스에서 윌리안의 크로스를 페페가 돌려놨지만 골문을 빗나갔다. 아스널은 전반 39분 오바메양의 패스를 받은 사카가 골키퍼와 일대일 찬스를 잡았지만 오른발 슈팅이 에데르송의 몸에 걸리며 아쉽게 득점 찬스를 놓쳤다.

후반전은 아스널이 적극적으로 공격을 가져갔다. 루이스까지 적극적으로 공격에 올라가 슈팅을 시도했지만 맨시티의 골문을 열지 못했다. 반면 후반 31분 칸셀루가 측면을 뚫어낸 뒤 크로스를 올렸고 이것이 루이스의 발맞고 굴절돼 골문으로 향했다. 공을 골문을 살짝 빗나가며 코너킥으로 연결됐다.

아스널은 후반 36분 좋은 위치에서 프리킥 찬스를 얻어냈다. 페페가 키커로 나섰고 왼발로 오른쪽 구석을 노렸지만 방향이 정확하지 않았다. 맨시티도 후반 40분 스털링이 득점 찬스를 잡았지만 슈팅 대신 패스를 내줬다. 그러나 포덴이 공을 잡지 못하며 무산됐다.

후반 추가 시간은 4분이 주어졌고 맨시티가 단단한 수비로 걸어잠궜다. 한 점 차 승리를 지켜낸 맨시티가 승리를 가져갔다.

[경기 결과]

맨시티(1): 스털링(전23)
아스널(0):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