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롯데, '2차 1R' 김진욱과 3억7000만원에 계약..."우승 한 푼다" [오피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사진] 롯데 자이언츠 제공


[OSEN=조형래 기자] 롯데 자이언츠가 2021년 신인 2차 1라운드 김진욱과 계약금 3억 7000만원에 입단 계약을 체결했다.

2021년 2차 드래프트 1번으로 지명된 강릉고 좌완 투수 김진욱은 185㎝, 90㎏의 체격에 고교 최상위권 커맨드와 슬라이더가 강점인 선수다. 고교 시절 우수한 경기 운영 능력을 선보여 향후 선발 투수로 발전 가능성을 높게 평가 받고 있다.

다음은 김진욱과의 일문일답

-롯데 자이언츠와 계약한 소감은?

▲ 먼저 제 능력을 높게 평가해, 좋은 조건을 보장해 주신 구단에 감사드린다. 지명 이후 차분하게 몸을 만들며 입단을 준비했다. 매일 잠들기 전 사직구장 마운드에 오르는 모습을 상상해왔다. 이제는 정말 프로선수가 된 만큼, 기대에 보답할 수 있도록 열심히 하는 모습 보여드리겠다.

-학창시절부터 롯데 입단을 희망했던 것으로 아는데, 평소 구단을 어떻게 생각해왔는가.

▲ 부산을 고향으로 둔 아버지를 따라 부산을 종종 찾았다. 게다가 아버지께서 롯데자이언츠의 열혈 팬이시라, 나 역시 자연스럽게 롯데자이언츠를 알아갔다. 어린 시절 부산을 올 때면 항상 사직구장을 찾아 프로야구를 접했고, 어느새 친숙함을 넘어 팀에 애착이 생겼다. 어린 시절 사직구장을 찾아 롯데자이언츠를 응원했던 일은 지금까지도 좋은 추억으로 남아있다.

지난해에는 롯데의 전설로 남은 최동원 감독의 이름을 딴 ‘고교 최동원상’을 수상했고 올해 부산을 찾아‘최동원 야구교실’에서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봉사활동까지 진행했다.

사직구장을 찾아 뜻 깊은 시간을 보내며 롯데와의 인연을 더욱 실감했고, 롯데에 입단하고 싶다는 소망이 더욱 커졌다. 꿈을 이룰 수 있어 정말 기쁘다.

-본인의 성격과 강점을 설명한다면?

▲ 일단 항상 적극적이고, 낯을 가리지 않는 성격이다. 감독님을 비롯해 코치님들 더불어 선배 선수들을 대할 때 긍정적인 결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선수로서의 강점은 제구력이다. 특히 주무기인 슬라이더는 자신 있다. 마운드에 오르면 어떠한 상황이 닥치더라도 자신감을 잃지 않고 던지고자 노력한다.

-리그에서 귀한 좌완 투수라 기대가 크다. 향후 어떻게 준비할 생각인가.

▲ 구단의 기대가 크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일단 프로 첫 시즌인 만큼, 팀의 스타일과 분위기를 빠르게 익히는 것이 첫 번째 목표다. 빠르게 적응해 믿을 만한 좌완 투수로 1군의 부름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 구단 내 존경하거나 동경하는 선배 선수는 누구인가.

▲ 손아섭 선배를 가장 존경한다. 롯데에서 프로 선수 생활을 시작했던 손아섭 선배는 단순한 프랜차이즈 스타를 넘어 팀에서 없어서는 안 될 선수로 성장한 선수다. 매 시즌 꾸준하게 야구를 잘 하시는 모습이 존경스럽고, 본받고자 한다.

투수 중에서는 아무래도 같은 좌완 투수인 고효준 선배께 많은 것을 배우고 싶다. 산전수전을 겪은 베테랑 선수인만큼, 위기 상황에서는 어떠한 마음가짐으로 경기에 임하는 지 노하우를 알고 싶다.

-롯데에서 이루고 싶은 목표와 향후 각오는?

▲ 롯데가 긴 시간 한국시리즈 우승이 없었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다. 팀이 우승의 한을 풀어낼 수 있도록 보탬이 되겠다.

-팬들에게 전하는 한 마디

롯데자이언츠는 팬들의 열광적인 응원과 성원이 따르는 구단이다. 부산에‘구도(球道)’라는 수식어가 붙는 이유 중 하나다. 올해는 ‘코로나19’로 경기장을 자주 못 찾으셨지만 내년에는 열광적인 응원 부탁드린다. /jhrae@osen.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