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100마일 강속구에도 고개숙인 글래스노...4.1이닝 6실점 [WS1]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美 알링턴) 김재호 특파원

100마일 강속구도 소용없었다. 탬파베이 레이스의 1차전 선발 타일러 글래스노가 고개를 숙였다.

글래스노는 21일(한국시간) 글로브라이프필드에서 열린 LA다저스와 월드시리즈 1차전 선발 등판, 4 1/3이닝 3피안타 1피홈런 6볼넷 8탈삼진 6실점을 기록했다.

이날 그는 3회까지 100마일이 넘는 포심 패스트볼을 6개를 뿌리며 강렬한 인상을 남기기 위해 노력했다. 3회까지 볼넷 2개 피안타 1개를 산발로 허용하며 무실점을 이어갔다.

매일경제

글래스노는 대량 실점을 면치 못했다. 사진(美 알링턴)=ⓒAFPBBNews = News1


4회 계획이 틀어지기 시작했다. 첫 타자 맥스 먼시를 볼넷으로 내보낸 것이 불행의 시작이었다. 이후 1사 1루에서 코디 벨린저에게 우중간 담장 넘어가는 홈런을 허용했다. 초구 98.2마일 포심 패스트볼을 몸쪽에 붙였는데 벨린저가 이를 놓치지 않았다.

5회에도 시작은 볼넷이었다. 무키 벳츠, 코리 시거를 연달아 볼넷으로 내보냈다. 벳츠는 2루를 훔친데 이어 시거와 더블스틸을 감행하며 글래스노의 혼을 뺏다. 결국 맥스 먼시를 1루 땅볼로 유도했는데 송구가 부정확해 주자가 모두 살았고, 실점했다. 다음 타자 윌 스미스에게도 중전 안타를 맞으며 추가 실점 후 강판됐다.

투구 수는 무려 112구였다. 기록 전문 업체 'STATS'에 따르면, 투구 수가 기록되기 시작한 1988년 이후 포스트시즌 경기에서 110구 이상 던진 투수중 가장 적은 이닝을 소화한 투수로 남았다.

좌완 라이언 야브로가 구원 등판했지만, 불을 끄지 못했다. 크리스 테일러, 키케 에르난데스에게 연속 안타를 허용하며 잔류 주자 두 명을 모두 들여보냈다. 여기서 경기의 흐름이 사실상 넘어가고 말았다. greatnemo@maekyung.com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