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野 "秋, 검찰을 비루먹은 강아지로 만들어…후안무치"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발언하는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
(서울=연합뉴스) 하사헌 기자 =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가2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장-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0.10.21 toadboy@yna.co.kr



(서울=연합뉴스) 전명훈 기자 = 국민의힘은 21일 수사지휘권 발동으로 라임·옵티머스 사건 수사에서 윤석열 검찰총장을 배제한 추미애 법무부 장관을 향해 연거푸 맹비난을 쏟아내며 특검 도입을 재차 주장했다.

정진석 의원은 이날 비상대책위원회-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아집으로 가득 찬 법무부 장관이 검찰 수사를 무력화하는 희대의 희한한 일을 벌이고 있다"며 추 장관을 향해 포문을 열었다.

정 의원은 이어 "검찰개혁을 외치면서, 검찰을 정권 눈치만 보는 비루먹은 강아지로 만들고 있다"며 "국민은 진상을 낱낱이 밝혀 달라는 것인데 (추 장관은) 국민의 뜻과 떨어진 일을 후안무치하게 자행하고 있다"고 비판 수위를 높였다.

정 의원은 "대안은 특검 외에 없다"며 "특검 수사가 국민의 준엄한 명령이라는 것을 여당, 청와대, 법무부 장관은 깨달아야 한다"면서 여권을 향해 특검 수용을 거듭 압박했다.

같은 자리에서 홍문표 의원은 이번 사태가 라임 사태 주범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의 옥중 폭로로 급히 확산한 점을 지적하며 "라임과 옵티머스는 사기꾼에 우리가 놀아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형무소(구치소)에 있는 김봉현을 어떤 형태로든 불러내 정식으로 질문하고 답을 들어봐야 한다"며 "(김봉현의) 편지가 중요하다면서 진짜 사람이 살아있는데도 불러내지 못한다는 것은 우리들이 무능력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기현 의원은 추 장관의 지휘권 발동과 함께 월성1호기 조기폐쇄 관련한 감사원 감사 결과, 경기 침체, 조국 논란 등을 한꺼번에 거론하면서 "N포정권의 말기 증세를 보고 있다"고 정부를 비판했다.

김 의원은 "(정부는) 오로지 자신의 치부를 숨기고 국민의 눈과 귀를 가리는 배 째라는 식 행태를 보인다"며 "막가파적 정권이 말기적 증세를 보이고 있다. 우리 국민이 그 사실을 똑똑히 보고 있다"고 쏘아붙였다.

id@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