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직장 가깝고 녹지 풍부한 오피스텔 인기… 평택 고덕신도시 ‘고덕 헤리움 시그니어’ 분양 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향신문]
- 수변공원과 서정리 천 가깝고 내부 중정과 휴게공간으로 쾌적한 주거환경 눈길

경향신문

고덕 헤리움 시그니어 투시도


최근 오피스텔 시장에 실거주 위주로 수요가 늘어나면서 주변 녹지와 특화설계 등을 통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춘 오피스텔 단지가 인기를 끌고 있다.

과거 오피스텔이 단기간에 머무르는 곳에서 아파트처럼 장기간 거주할 수 있는 주요 거주수단으로 인식이 변하면서 수요자들의 눈높이 또한 높아지고 있다. 이에 다양한 특장점을 가진 오피스텔 단지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쾌적한 주거 환경을 제공할 수 있는 단지들의 인기가 높다. 1~2인 가구의 단순한 형태에서 벗어나 복층 구조, 테라스, 다락, 붙박이장, 드레스룸 등 다양한 특화 설계를 제공하고 있다. 주변에 풍부한 녹지를 십분 활용하는 단지도 있다. 단지 내에 중정이 설계돼 생활 공간으로 활용되거나 입주민 편의를 위한 휴게공간이 설계되기도 한다.

더불어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늘면서 주거 환경이 수요자들에게 주거 공간을 선택하는 주요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부동산 업계 전문가에 따르면 “실거주 목적으로 오피스텔을 구매하는 수요자가 늘어나면서 오피스텔 또한 다양한 특장점을 가진 단지들이 주목 받고 있다”며, “여기에 직주근접 요소까지 함께 더해지는 단지는 추후 가치 상승요소도 높아 수요자들에 인기가 많다”라고 설명했다.

이에 평택 고덕 신도시에서 주변 녹지와 함께 특화 설계를 내세우는 단지가 대표적으로 수요자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 삼성전자 평택캠퍼스 인근에 들어서는 오피스텔 ‘고덕 헤리움 시그니어’가 그것이다.

이 단지는 경기도 평택시 고덕 국제화지구 업무용지 11-1-1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5층~지상 24층, 오피스텔 전용 20~28㎡ 총 1144실 규모로 들어선다. 일부 세대에 선호도가 높은 하부 다락이 특화 설계된 점이 특징이다.

시공은 힘찬건설이 맡았다. 힘찬건설은 각종 건축토목 분야에서 풍부한 노하우를 갖춘 건설사로 안정적인 시공이 기대되고 있으며, 각종 개발 호재가 풍부한 고덕국제신도시에 위치해 미래가치 또한 기대되고 있다.

사업지 인근으로 서정리 천을 따라 고덕수변공원과 근린공원이 펼쳐져 있어 주거 환경 또한 쾌적한 점이 큰 장점이며, 단지 안으로는 중정과 3층 휴게공원이 설계될 예정이다. 직주 근접과 자연환경을 함께 누릴 수 있는 단지를 노리는 수요자들에게 높은 선호도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전자 평택캠퍼스와 고덕 산업단지 바로 앞에 위치해 이들 산업단지와 가까운 프리미엄 입지를 갖추고 있어 해당 근로자들의 직주 근접을 실현해줄 수 있는 단지로 평가받는다. 이 밖에도 LG 디지털파크, 진위 일반산업단지 등 인근에 다양한 산업단지들 또한 ‘고덕 헤리움 시그니어’의 직주 근접 범위에 포함돼 배후수요가 풍부하다.

인근에 대규모 일터가 있는 만큼 상업지구 또한 주변에 형성돼 있는데, 고덕 국제신도시 중심상업지구가 인근에 위치해 있고, 행정타운(예정) 또한 ‘고덕 헤리움 시그니어’ 주변에 들어서 신도시 인프라를 충분하게 누릴 수 있다.

‘고덕 헤리움 시그니어’는 다양한 주변 교통 수단을 통해 접근성이 높다. 먼저 고덕국제신도시 아래 쪽에 있는 고덕 IC를 통해 고속도로 이용이 가능하고, 수도권 지하철 1호선과 SRT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BRT와 KTX가 예정돼 있어 접근성은 더욱 높아질 예정이다.

또한, 오피스텔의 주요 문제로 꼽히는 주차 문제를 100% 자주식 주차를 통해 해결했다. 이 밖에도 고효율 에너지 시스템을 통해 생계비를 최대한 낮추고, 전체 호실별로 계절창고가 제공돼 편의성이 높아졌다. 오피스텔 스마트 시스템과 2.4m의 높은 천장고 또한 ‘고덕 헤리움 시그니어’만의 장점이다.

한편, ‘고덕 헤리움 시그니어’는 강남과 평택 두 곳에서 홍보관을 예약제로 운영 중이다. 각각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364 미왕빌딩 1층, 경기 평택시 고덕면 고덕여염 9길 24 고덕헤리움 비즈타워 3차, 3층에 위치했다.

▶ 인터랙티브:나는어떤동학개미?
▶ 경향신문 바로가기
▶ 경향신문 구독신청하기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