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금태섭 "국민의힘 가냐고? 민주당보다 더 반성해야 할 당"

댓글 5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박한나 기자] 21일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금태섭 전 의원이 “국민의힘은 민주당보다도 더 큰 반성과 변화가 필요한 정당”이라고 비판했다.

이데일리

더불어민주당을 21일 탈당한 금태섭 전 의원 (사진=뉴시스)


금 전 의원은 이날 오전 연합뉴스 통화에서 행보에 대해 귀띔했다.

그는 ‘국민의힘으로 갈 가능성이 있느냐’는 질문에 “국민의힘은 민주당보다도 더 큰 반성과 변화가 필요한 정당”이라며 돌려 답했다.

또 내년 4월 서울시장 재보선 출마 가능성 등에는 “오늘 탈당했는데 이른 얘기”라고 일축했다. 그러면서도 “앞으로 정치인으로서 우리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일을 찾아 열심히 하겠다”고 여지를 남겼다. 금 전 의원은 서울시장 출마 등의 계획을 두고 탈당을 결정한 것은 아닌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금 전 의원은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설치법안에 기권표를 행사했다는 이유로 당의 징계 처분을 받았다.

금 전 의원은 “공수처법보다도 (준연동형 비례대표제를 도입한) 선거법이 더 문제”라며 “민주당은 공수처법을 통과시키겠다고 선거법을 망쳤는데 이에 대해서는 아무 말이 없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선거법 표결에 불참한 분들에 대해서는 당에서 아무런 조치가 없다”며 “공수처법 기권에 대해서만 그러는 건 당이 편 가르기를 하는 것”이라고 쓴소리를 던졌다.

금 전 의원은 윤리심판원 재심 결과가 지연된 것에 대해 “징계가 억울하다기보다는 경직된 당의 모습이 더 문제”라며 “징계야 받으면 됐었다”고 말했다. 탈당 계기에 대해선 “갑자기 결정한 것은 아니고 오랫동안 생각해 왔다”며 “욕을 먹으면서까지 민주당에 계속 지적했지만 변하지 않았다”고 했다.

이날 금 전 의원은 페이스북 글을 통해 “마지막 항의의 뜻으로 충정과 진심을 담아 탈당계를 낸다”며 “더 이상은 당이 나아가는 방향을 승인하고 동의할 수 없는 지경”이라며 탈당의 뜻을 밝혔다.

이어 “주변 민주당 인사들에게도 현재 민주당의 모습에 대한 고민을 많이 이야기 나눴고 당내에서도 그런 고민을 실제로 많이 하더라”며 “탈당 고민은 들으시는 분들 입장이 곤란할까 봐 나누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