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스타들의 잇따른 사건·사고

'불법도박장 개설 혐의' 김형인, "도박 사실은 인정" 혐의 일부 부인 [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불법도박장 개설 혐의' 개그맨 김형인·최재욱, 첫 공판
김형인 "도박 사실 인정, 도박장 운영은 아냐"
김형인 "이미 낙인찍혀 힘들게 살고 있다" 호소
최재욱 "김형인 아닌 다른 사람과 공모"


[텐아시아=김지원 기자]
텐아시아

불법 도박장 개설 및 운영 혐의를 받고 있는 개그맨 김형인(왼쪽), 최재욱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 시내에 불법 도박장을 개설하고 도박에 참여한 혐의로 기소된 SBS 공채 개그맨 출신 김형인과 동료 개그맨 최재욱이 법정에서 불법 도박장 개설에 전주(錢主)가 따로 있다며 공소 사실을 일부 부인했다.

서울남부지법 형사4단독 박성규 판사는 21일 불법 도박장 개설 혐의 등으로 기소된 코미디언 김형인과 최재욱의 첫 공판을 진행했다.

김형인의 변호인은 "김형인은 도박 범죄 사실을 일부 인정하지만 도박장 개설 혐의를 부인한다"고 밝혔다. 변호인은 "김형인은 도박장소 개설을 공모하지 않았다"며 "도박장 영업 개시 전 자신은 동참 안 하겠다는 의사를 분명히 했다"고 주장했다. 또한 "최재욱에게 빌려준 1500만원을 받을 수 있겠다는 생각에 (도박장 개설) 과정을 말리지 않고 지켜본 것 같다"고 설명했다.

김형인은 도박에 참여한 혐의에 대해서는 일부 인정했다. 변호인은 "도박 사실은 인정하지만 횟수가 과대하게 부풀려졌다"면서 "지인이 운영하는 도박장에 한번 와달라는 얘기를 듣고 가서 한 것으로, 상습적으로 볼 수 없다"고 강조했다.

김형인과 함께 기소된 최재욱은 자신의 혐의에 대해서는 인정했지만 김형인과 공모하지는 않았다고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변호인은 "최재욱은 도박장 개설 혐의를 인정하지만 김형인과 공모한 것이 아니라 A씨와 공모한 것"이라는 내용의 의견서를 재판부에 제출했다.

김형인은 이날 법정에서 "이 사건이 보도된 이후 판결에 관계없이 범죄자로 이미 낙인찍히고 수많은 악플에 시달리며 힘들게 살고 있다"고 호소했다. 재판 이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도 "제가 견디는 것도 힘들지만 가족들이 너무 힘들어한다"며 "힘든 싸움을 해야 하는데 싸우기도 전에 지치고 주저앉고 싶다"고 토로했다.

이들은 2018년 1월 말부터 2월 말 사이 서울 강서구의 한 오피스텔에 불법 도박장을 개설하고 도박을 주선해 수수료를 챙긴 혐의로 기소됐다. 김형인은 도박에 직접 참여한 혐의도 받고 있다. 이들이 전주로 지목한 A씨는 도박장 개설 혐의로 현재 검찰 수사를 받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

아이와 어른이 함께 듣는 동화 [스타책방]
스타 비하인드 포토&영상최신 이슈 한번에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