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UCL 리뷰] '탈리아피코 자책골' 리버풀, 아약스에 1-0 신승...조 2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오종헌 기자= 리버풀이 상대 자책골에 힘입어 귀중한 승점 3점을 챙겼다.

리버풀은 22일 오전 4시(한국시간)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 위치한 요한 크루이프 아레나에서 열린 2020-21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D조 1차전에서 아약스에 1-0 승리를 거뒀다. 이로써 리버풀은 승점 3점으로 조 2위, 아약스는 3위에 위치했다.

[선발 라인업] 리버풀, '마누라 라인' 가동...아약스는 타디치 선봉

먼저 리버풀은 4-3-3 포메이션을 꺼내 들었다. 최전방에 마네, 피르미누, 살라가 포진했고 존스, 바이날둠, 밀너가 중원을 구축했다. 4백은 로버트슨, 파비뉴, 고메스, 아놀드가 호흡을 맞췄고 골키퍼 장갑은 아드리안이 꼈다.

이에 맞선 아약스도 4-3-3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쿠두스, 타디치, 네레스가 3톱으로 나섰고 그라벤베르그, 블린트, 클라센이 미드필더로 출전했다. 4백은 탈리아피코, 마르티네스, 슈르스, 마즈라위가 짝을 이뤘다. 골문은 오나나가 지켰다.

[경기 내용] 팽팽한 접전...탈리아피코의 자책골!

전반 이른 시간 아약스에 변수가 발생했다. 전반 9분 부상을 당한 쿠두스가 일치감치 프로메스와 교체됐다. 아약스가 좋은 기회를 잡았다. 전반 32분 네레스의 크로스를 프로메스가 곧바로 슈팅으로 연결했다. 하지만 공은 아드리안 골키퍼 정면으로 향했다.

리버풀의 선제골이 터졌다. 전반 35분 마네가 페널티 박스 안에서 시도한 슈팅이 탈리아피코의 발에 맞고 자책골로 연결됐다. 리버풀의 결정적인 기회가 무산됐다. 전반 40분 로버트슨이 폭발적인 스피드로 공격에 나섰다. 하지만 살라의 마지막 슈팅은 수비 발에 걸리고 말았다.

후반 시작과 동시에 리버풀이 선수 교체를 단행했다. 존스를 대신해 헨더슨이 출전했다. 아약스의 좋은 슈팅이 나왔다. 후반 6분 클라센이 페널티박스 부근에서 때린 슈팅이 골대를 강타했다. 이어 후반 13분에도 마즈라위의 크로스를 받은 클라센의 슈팅도 골키퍼 선방에 막혔다.

리버풀이 파격적인 변화를 가져갔다. 후반 14분 피르미누, 살라, 마네를 모두 빼고 조타, 미나미노, 샤키리를 투입하며 공격진을 전부 교체했다. 아약스도 교체를 진행했다. 후반 29분 네레스와 클라센을 대신해 라비야드, 에켈렌캄프를 내보냈다.

아약스는 후반 38분 블린트를 빼고 훈텔라르를 투입하며 공격을 강화했다. 또한 슈르스를 빼고 트라오레를 투입했다. 하지만 결국 더 이상의 득점 없이 양 팀의 경기는 리버풀의 승리로 마무리됐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기 결과]

리버풀(1) : 탈리아피코(전반 35분 자책골)

아약스(0) : -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