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30 (토)

이슈 정치권 보수 진영 통합

오세훈, 野 '5룡 원탁회의' 제안…"정권탈환 공동전선"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마포포럼'서 대권도전 공식화…"준비되고 검증된 필승후보"

(서울=연합뉴스) 홍정규 이은정 기자 = 국민의힘 소속 오세훈 전 서울시장은 22일 자신을 비롯해 원희룡 제주지사, 유승민 전 의원,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무소속 홍준표 의원이 참여하는 원탁회의체를 꾸리자고 제안했다.

오 전 시장은 이날 김무성 전 의원 주도 모임 '마포포럼' 강연에서 "여론을 수렴해보니 잠재적 주자들이 힘을 합해 국회 소수의석의 한계를 극복해달라는 염원이 있음을 확인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들 5명의 주자가 가칭 '국가정상화 비상연대'를 만들어 정례 회동을 하고, 각자의 정책 참모들이 상설협의체를 구성해 국가적 현안에 일치된 목소리를 내야 한다고 주장했다.

오 전 시장은 "누가 대통령이 되는가는 다음 문제"라며 "나중에는 치열하게 경쟁하더라도 일단 힘을 합쳐야 한다"고 공동 연대를 강조했다.

그러면서 자신을 '준비되고 검증된 필승 후보'로 자평하면서 "민주당이 제일 두려워하는 후보 오세훈에게 조금만 힘을 보태 달라"고 호소했다.

그는 또 "시대정신을 고민하고 대안을 준비해왔다", "검증된 '깨끗함'과 '유능함'을 갖췄다", "중도 확장성이 있다", "팬덤 형성의 가능성이 가장 높은 야권 주자"라고 자부했다.

특히 "물론 실수도 있었고, 실패도 있었다"며 서울시장 자진사퇴와 총선 낙선의 경험을 거론한 뒤 "소중한 시행착오를 어떤 형식으로든 나라를 위해 활용해달라"며 대권 도전 의사를 밝혔다.

그는 원칙과 상식이 바로 서는 하나 된 대한민국, 미래로 나아가기 위한 정권교체, 계층이동 사다리 복원, 강한 대한민국 건설을 집권 비전으로 제시했다.

연합뉴스

초청 강연하는 오세훈 전 서울시장
오세훈 전 서울시장이 지난 7월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미래통합당 '명불허전 보수다'에서 '북핵·4차 산업혁명이 안보에 미치는 영향과 변화'를 주제로 강연하고 있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zheng@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