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의 '탭탭(taptap)' 3종은 언택트 소비와 해외 결제 관련 혜택을 기본적으로 탑재했으며 상품마다 업종별로 특화된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taptap DIGITAL'은 온라인 간편결제, 스트리밍 서비스 등 언택트 소비 관련 혜택을 집중적으로 제공한다. 삼성페이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페이코 스마일페이 등을 통해 국내 온라인 가맹점에서 결제 시 5%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최대 2만원의 결제일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넷플릭스 웨이브 왓챠 멜론 플로 등 스트리밍 이용료 정기결제 시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최대 1만원까지 결제일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편의점과 헬스&뷰티, 생활잡화의 경우 10% 결제일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taptap DRIVE'는 생활요금 자동납부 결제 건수에 따라 주유소 결제 혜택이 커지는 것이 특징이다. 전월 이용금액과 생활요금 자동납부 결제 건수에 따라 모든 주유소에서 ℓ당 최대 150원의 결제일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편의점·커피전문점 10% 할인, 온라인 간편결제와 온라인쇼핑몰 1% 할인 등 혜택도 제공한다.
'taptap SHOPPING'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망라한 쇼핑 관련 특화 혜택을 제공한다. 이마트몰 등 온라인 대형마트, 온라인 쇼핑몰, 인터넷 면세점, 홈쇼핑, 마켓컬리 글에서 5% 결제일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오프라인 대형마트와 백화점, 프리미엄 아웃렛, 면세점, 슈퍼마켓 등에서도 5% 결제일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전월 이용금액과 생활요금 자동납부 결제건수에 따라 온라인과 오프라인 쇼핑 각각 최대 2만원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이 밖에 스트리밍 이용료를 6000원 이상 정기결제 시 3000원 결제일 할인 혜택을 월 1회 제공한다.
'taptap' 3종은 모두 전월 이용금액과는 상관없이 해외 가맹점과 해외 직접구매 이용 시 1.5%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최대 50만원의 결제일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연회비는 모두 1만원이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 트렌드와 고객 이용 성향 등 변화에 맞춰 합리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승훈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