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이슈 연예인 갑질 폭로

아이린, ‘갑질’ 연예인 맞았다...사과에도 누리꾼 ‘실망·충격’[MK이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이다겸 기자]

15년차 스타일리스트이자 에디터 A씨가 여자 연예인에게 ‘갑질’을 당했다고 폭로해 그 정체에 관심이 쏠린 가운데, 레드벨벳 아이린이 자신의 잘못을 시인하고 사과했다.

지난 21일 A씨는 자신의 SNS에 “오늘 ’을’의 위치에서 한 사람에게 철저하게 밟히고 당하는 경험을 했다”면서 “15년을 이 바닥에서 별의별 인간들을 경험하고는 인생사에 무릎을 꿇었다고 생각했고 이제 거의 내려놓았다 생각했는데 아니었다. 낯선 방에서의 지옥 같은 20여 분이었다”라고 여자 연예인에게 갑질을 당했다고 폭로했다.

A씨는 “그가 혀로 날리는 칼침을 끊임없이 맞고서 두 눈에서 맨 눈물이 흘렀다. 왜 이런 굴욕을 당하고 있는 걸까. 그녀의 행동은 한참을 생각해도 이해하지 못할 이야기였다. 마음을 가라앉히고 인간 대 인간, 사람 대 사람으로 이야기를 제대로 하고 사과를 받고 싶었다. 근데 그냥 사라졌다”라고 토로했다.

해당 글이 온라인상에 퍼지면서 누리꾼들은 A씨가 글에 적은 ‘사이코(psycho)’, ‘몬스터(monster)’ 해시태그를 근거로 레드벨벳 아이린 혹은 슬기가 갑질 연예인이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했다. 이후 A씨가 4년 전 아이린을 칭찬했던 글과 레드벨벳 노래를 추천했던 글 등을 모두 삭제하면서 아이린이 ‘갑질 연예인’이 아니냐는 의심의 눈초리가 거세졌다.

동종 업계 관계자들 또한 “광고 현장에서 모두를 노려보고 짜증내고 소리친다고 소문이 자자하다”, “패션 업계 오래 있었는데 그런 친구 처음 봤다”, “응원합니다” 등의 글로 A씨에 지지 의사를 밝히면서 ‘갑질 연예인’의 정체에 더욱 궁금증이 커져갔다.

하지만 아이린 측은 이름이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를 휩쓰는 와중에도 계속해서 침묵을 지켰다. 그러던 22일 오후 9시, 아이린은 자신의 SNS에 사과문을 게재했다.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 또한 아이린이 A씨를 만나 직접 사과했다며 책임을 통감한다는 입장을 내놨다.

아이린은 사과문에서 “어리석은 태도와 경솔한 언행으로 스타일리스트 분께 마음의 상처를 드려 진심으로 죄송하다”면서 “이번 일을 통해 지난 시간을 되돌아보니 저의 부족한 언행이 많이 부끄러웠고 스태프분들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느끼게 됐다”라고 과거 자신의 언행에 잘못이 있었음을 시인하고 반성했다.

모든 상황을 알게 된 누리꾼들은 “아이린 믿었는데 정말 실망이다”, “전혀 그런 스타일 아닌 줄 알았는데 이번 사건으로 다시 보게 됐다”, “실력도 중요하지만 인성도 중요하다. 상처받은 분들에게 평생 반성하는 마음으로 사시길” 등 실망이라는 반응을 보였다.

2014년 데뷔 후 최고의 악재를 맞은 아이린. 그가 이전과 달라진 모습으로 업계 관계자들과 대중의 마음을 돌릴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trdk0114@mk.co.kr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