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연예인 갑질 폭로

아이린 `갑질 논란`에 박진영 "실력보다 인성" 재조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박세연 기자]

레드벨벳 아이린이 업계 관계자에 대한 '갑질'로 논란에 휩싸인 가운데, JYP 수장 박진영이 과거 연습생들에게 한 인성 관련 조언이 뒤늦게 조명받고 있다.

22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지난 2015년 방송된 Mnet '식스틴'에서 박진영이 가수 준비생들에게 특강을 하는 방송 내용이 게재됐다.

박진영은 당시 연습생들에게 "이 사람이 좋은 가수이기 전에 좋은 사람이었으면 좋겠다. 좋은 사람의 기준은 실력보다 인성이다. 성실, 겸손 그리고 진실 이 세 가지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박진영은 "나도 예전에는 사석에서 욕을 썼다. 하지만 2010년부터 생각이 바뀌었고 이후 단 한 번도 쓰지 않았다. 여러분도 그동안 (욕을) 썼더라도 오늘부터 꼭 안 썼으면 좋겠다"면서 "조심할 필요가 없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스태프들에 대한 감사와 겸손의 태도도 강조했다. 박진영은 "마음 속부터가 겸손해야 한다. 너희 차 운전해 주시는 분, 너희 옷 들어주는 언니 이런 분한테 행동으로 잘하라는 게 아니라 마음 속으로 진짜 고마워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박진영은 "겸손하지 않아도 성공할 수 있다. 근데 문제가 살다 보면 위기가 온다. 이 위기 때 주변 사람 도움이 필요하다. 혼자서는 그 위기를 빠져나올 방법이 없다"고 설명했다.

한편 아이린은 최근 화보 촬영중 스타일리스트에게 갑질을 했다는 폭로가 나와 논란에 휩싸였다. 이후 아이린은 소속사를 통해 "글쓴이를 직접 만나 사과했다"며 "경솔한 언행에 사과 드린다"고 말했다.

psyon@mk.co.kr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