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30 (토)

이슈 윤석열 검찰총장

김근식 "박범계, 윤석열 두고 의로운 검사라더니…비열하다"

댓글 14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이동우 기자]
머니투데이

김근식 경남대 교수/ 사진=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근식 경남대 교수가 국정감사에서 윤석열 검찰총장을 몰아 세운 박범계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향해 "언제는 윤 총장이 의로운 검사라더니 사실은 나쁜 검사라는 것이냐. 참 비열하다"고 비판했다.

국민의힘 서울 송파병 당협위원장인 김 교수는 "박 의원은 그가 칭송하던 (윤 총장의)중앙지검장 시절까지 소환해 '옵티머스 수사 의뢰 사건'이 무혐의로 처리됐다면서 이제 와서 당시 윤 총장을 비난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2018년 당시 옵티머스 수사 의뢰는 아직 대형 사기 사건으로 인식되기 전"이라며 "윤 총장이 보고받지 않은 사건을 들이대며 이제 와서 공격 소재로 삼는 것은 참 비열하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달면 삼키고 쓰면 뱉는 이런 이중 잣대가 검찰을 정치화시키고 있다"며 "검찰을 감탄고토 수단으로 인식하는 게 바로 정치검찰을 만드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박 의원은 전날 대검찰청 국정감사에서 윤 총장을 향해 검찰의 옵티머스 수사와 관련 "어떻게 허접한, 허술한 무혐의 결정할 수 있느냐"고 따져 물었다. 박 의원은 질의 과정에서 윤 총장의 태도를 문제 삼으며 "자세를 똑바로 하라"며 "지금 피감기관 입장"이라고 호통치기도 했다.

온라인에서는 윤 총장에 엄한 모습을 보였던 박 의원의 과거 SNS(사회관계망서비스) 글이 화제가 되기도 했다. 2013년 11월 국정원 대선 개입 의혹 사건으로 징계를 받은 수사팀장 윤 총장을 위로하는 내용이다.

박 의원은 페이스북에 "윤석열 형을 의로운 검사로 칭할 수밖에 없는 대한민국과 검찰의 현실이 슬프다"는 글을 올렸다. 이어 그는 "작년(2012년, 내가) 국회의원이 됐다고 동기모임을 했을 때도 10분간 딱 술 한 잔만 하고 갔던 형"이라며 "어떠한 경우도 사표를 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이동우 기자 canelo@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