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정치권 사퇴와 제명

국민의힘, 추미애 사퇴 촉구…“고마해라 마이 했다 아이가”(종합)

댓글 8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종배 “與, 윤석열 마녀사냥 수준…누구 위한 국감인가”

아시아경제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3일 추미애 법무부 장관을 향해 “울산시장 선거공작 사건 수사를 못하도록 막은 일, 환경부 블랙리스트 수사한 사람들을 다 내친 일, 권언유착 사건 한 일 등 이미 정권에 공을 세울 만큼 세웠다”며 “만족함을 알고 그만두는 게 좋겠다”고 밝혔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국감대책회의에서 “한국 영화에 나오는 ‘고마해라 마이 했다 아니가’ 이 말로 추 장관에 다시 한 번 충고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주 원내대표는 “어제 대검 국감 통해 새로운 사실들이 몇 가지 나왔다. 검찰총장이 법무부 장관의 부하냐 아니냐가 논란이 됐지만 추 장관의 얘기대로 부하라면 부하 두 사람에게 들이 받히는 수모를 장관이 겪은 것”이라며 “보통사람 같으면 부끄러워서라도 박순철 남부지검장이 아니라 추 장관이 그만둬야 할 상황”이라고 지적했다.


주 원내대표는 “추 장관이 법에도 없는 권한으로 검찰총장에 수없이 갑질을 한다는 게 감사 결과 밝혀졌다”며 “우리당 의원들은 팩트에 근거해 아주 품위 있게 법사위 국감을 잘 이끄는 반면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은 일구이언, 표리부동, 궤변의 전형을 국민에 많이 보여줬다”고 꼬집었다.


아시아경제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종배 정책위의장은 “어제 법사위에서 검찰총장에 대한 여당 의원들의 행태는 목불인견”이라며 “그렇게 칭찬하던 검찰총장을 마녀사냥의 수준으로 공격을 하는 것을 보고 참 이게 누구를 위한 국감인지 생각이 들었다”고 밝혔다.


이 정책위의장은 “민주당 의원들은 선택적 정의라든지 대통령과 판단이 다르면 정치로 하면 된다고 공격을 했는데, 도대체 무엇을 감추려고 검찰총장을 난도질 하는 건지 상식적 수준에서 도저히 이해하기가 어렵다”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