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2020 미국 대선

美대선후보 TV토론, 플렉시 글라스 설치했다 철거…"파우치도 동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도스 백악관 비서실장이 파우치에 요청

"파우치, 감염예방 효과 없다는데 동의"

'끼어들기' 막을 '마이크 음소거'는 사상 첫 적용

뉴시스

[내슈빌=AP/뉴시스]도널드 트럼프(왼쪽) 미국 대통령이 22일(현지시간) 미 테네시주 내슈빌의 벨몬트대에서 조 바이든 민주당 후보와 미 대선 최종 토론을 하고 있다. 2020.10.23.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신정원 기자 = 22일(현지시간) 열린 마지막 미 대선후보 TV토론에서 후보들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투명 가림막인 '플렉시글라스'(plexiglass)가 설치됐다 토론 직전 철거됐다.

미 언론들에 따르면 대통령선거토론위원회(CPD)는 의료 자문위의 권고대로 이날 토론이 열리는 테네시 내슈빌 벨몬트대 무대에 플렉시글라스를 설치했다.

그러나 토론이 진행되기 몇 시간 전 이 가림막은 철거됐다.

이날 오전 마크 메도스 백악관 비서실장이 앤서니 파우치 미 국립알레르기전염병연구소장에게 전화를 걸어 가림막 철거를 요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파우치 소장은 이에 동의했고 CPD에 다시 철거를 권고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대해 공화당과 민주당 대선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조 바이든 전 부통령 양측 모두 이에 동의했다.

프랭크 파렌코프 CPD 공동의장은 "트럼프 대통령과 바이든 전 부통령 캠프 모두 토론 무대에 가림막을 제거하는 것에 동의했다"고 말했다고 CNN은 전했다. 파렌코프 의장은 이어 "파우치 소장도 이 가림막이 (감염 예방에) 아무 것도 하지 않을 것이라는데 동의했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과 바이든 후보 모두 이날 토론 전 코로나19 검사에서 음성 판정을 받았다.

한편 이날 토론에선 대선후보 TV토론 역사상 처음으로 마이크 음소거를 사용한다. 지난달 29일 1차 토론이 상대방의 말 끊기와 끼어들기, 방해 등으로 얼룩진데 따른 조치다. 6개 주제별로 각 2분간 각자 발표하는 동안에만 적용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jwshin@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