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나훈아 '테스형!', 유튜브 인기 뮤비 1위…710만 뷰 돌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더팩트

나훈아의 '테스형!'이 유튜브 한국 뮤직비디오 인기 순위 1위에 올랐다. /KBS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추석 특집 공연으로 시작된 나훈아 열풍 계속

[더팩트 | 정병근 기자] 가수 나훈아가 '테스형!'으로 유튜브 한국 인기 뮤직비디오 1위를 차지했다.

'테스형!'은 나훈아가 지난 8월 발매한 정규 앨범 '아홉 이야기'에 수록된 곡으로 8월 20일 다날엔터인먼트 유튜브 계정을 통해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다. 이 뮤직비디오는 지난 22일 조회 수 721만 건을 돌파했다.

'테스형!'은 철학자 소크라테스를 '테스형'이라 표현한 해학적인 가사로 화제를 모았고 중장년층 뿐만 아니라 20, 30대의 관심까지 사로잡으며 유튜브 한국 인기 뮤직비디오 1위에 등극했다.

나훈아의 '아홉 이야기'에 수록된 다른 곡들 또한 인기 뮤직비디오 순위에 진입했다. 6.25전쟁 70주년을 기념해 만든 '명자!'가 21위, 황혼을 맞이한 사람들에게 위로를 전하는 '어느 60대 노부부의 이야기'가 29위, '딱 한 번 인생'은 51위, '웬수'는 55위로 진입했다.

나훈아는 지난 9월 30일 KBS2 '2020 한가위 대기획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를 통해 공연을 펼쳤고 이 방송은 29%(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라는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다.

'나훈아 열풍'은 일시적인 현상에 그치지 않고 다양한 콘텐츠로 이어지고 있다.

kafka@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