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30 (토)

이슈 2020 미국 대선

트럼프 "김정은과 좋은 관계" vs 바이든 "그는 불량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로이터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조 바이든 미국 민주당 대선후보는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핵능력 축소에 동의하는 조건으로 만날 수 있다고 밝혔다.

바이든 후보는 22일(현지시간) 미국 테네시주 내슈빌 벨몬트대에서 열린 대선후보 TV토론에서 "한반도는 핵이 없는 지역이 돼야 한다"면서 "핵무기 능력을 끌어내리겠다고 동의한다는 조건에서만 김정은을 만날 것"이라고 말했다.

바이든 후보는 김 위원장에 대해 "불량배(thug)"라고 지칭하며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북한을 정당화, 합법화했다고 비난했다.

바이든 후보는 "(트럼프가) 미국에 도달할 만큼 더욱 정교한 미사일을 개발하고 있는 전체주의의 핵 능력에도 불구하고 김정은을 정당화했다"며 "우리는 (당선되면) 반드시 우리가 그들(북한)을 통제하고 그들이 우리를 해치지 못하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재임 동안 북한과의 관계가 개선됐다고 반박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김 위원장과의 좋은 관계를 통해 자신이 북한과의 전쟁을 막은 것이라는 기존 주장을 되풀이하면서, 자신이 아니었다면 수백만명이 목숨을 잃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오바마 정권은 우리에게 엉망진창인 북한 문제를 남겼지만 내 임기 동안 전쟁은 없었다"고 강조했다.

바이든 후보는 "히틀러가 유럽을 침략하기 전 유럽도 히틀러와 좋은 관계였다"고 응수했다.

미 대선을 12일 남기고 열린 이날 토론은 대선후보 마지막 토론이다. 당초 3차 토론으로 예정했지만 지난 15일 토론이 무산되면서 2차 토론이 됐다.

#트럼프바이든 #바이든관련주 #2020미국대선 #마지막TV토론
imne@fnnews.com 홍예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