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장제원 "'라임·옵티' 특검·공수처법, 黨지도부 진퇴 걸어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최악 정권에 최약체 야당" 지적

"편안히 있다가 숨통 끊어질지도"

헤럴드경제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이 1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법제사법위원회의 법무부 등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에게 항의하고 있다. [연합]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이원율 기자]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은 23일 당 지도부를 향해 "'라임·옵티머스 사태' 특검 관철에 당 지도부의 진퇴를 걸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공수처(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법 개정안 통과 저지에 명운을 걸어야 한다"고도 했다.

장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서 "박관용 전 국회의장의 '야당은 어디에 있느냐'는 말이 폐부를 찌른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우리 공무원이 북한의 총에 맞아 죽었는데, 문재인 정권은 '종전 선언'만 읊고 있다"며 "추미애 (법무부)장관의 칼춤에 온 나라가 시끄러운데, 문 정권은 검찰개혁이라고 우긴다"고 했다. 이어 "라임·옵티머스 사태라는 권력형 게이트가 터졌는데, 문 정권은 검찰게이트로 바꿔버린다"며 "온 나라가 부동산 대란을 겪고 있는데, 문 정권은 집을 장만하려는 국민 탓만 한다"고 일갈했다.
헤럴드경제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을 마치고 생각에 잠겨 있다. [연합]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 페이스북 일부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어 "우리 당은 발만 동동 구르고 있다"며 "최악 정권에 최약체 야당"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분노한 당원들의 전화로 국감 준비가 힘들 지경으로, 이게 국민의힘 현 주소"라며 "편하게 앉아있다가는 조용히 숨통이 끊어질지도 모른다"고 했다.

장 의원은 "강한 야당, 거친 야당, 존재감이 있는 야당으로 거듭나야 한다"며 "국민들이 대한민국 야당을 애타게 찾고 있다"고 덧붙였다.

yul@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