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스포츠계 사건·사고 소식

하빕, 게이치전 승리 후 돌연 은퇴 선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하빕 누르마고메도프 /로이터연합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지환혁 기자 = UFC 라이트급 챔피언 하빕 누르마고메도프(32·러시아)가 저스틴 게이치(32·미국)와의 경기에서 승리한 뒤 돌연 은퇴를 선언했다.

누르마고메도프는 25일(한국시간)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 야스 아일랜드에서 열린 ‘UFC 254’ 메인이벤트에서 2라운드 1분 34초 만에 게이치에게 트라이앵글 초크 서브미션 승리를 거뒀다.

누르마고메도프는 UFC 라이트급 3차 방어에 성공하며 종합격투기 무패 전적을 29전 전승으로 늘렸다. UFC에서는 13전 전승이다. 그는 코너 맥그리거, 더스틴 포이리에에 이어 게이치까지 쟁쟁한 타이틀 도전자들을 모두 꺾었다.

게이치는 지난 5월 누르마고메도프의 대항마로 꼽혀온 토니 퍼거슨을 5라운드 TKO승으로 꺾고 잠정 챔피언에 올랐지만 누르마고메도프를 넘지 못했다.

누르마도메도프는 경기가 끝난 뒤 케이지 바닥에 엎드려 오열했다. 그러면서 돌연 은퇴를 선언했다. 그는 “오늘 경기가 마지막이다. 아버지가 없는 싸움에 큰 의미를 못 느끼겠다”고 말했다. 그는 “라이트급 13연승도, 통산 29연승도 대단한 기록이다. 앞으로 후진 양성에 힘을 쏟겠다”고 했다. 그는 오픈 핑거 글러브를 벗어 케이지 바닥에 내려둔 채 경기장을 빠져나갔다.

하빕의 아버지 압둘마나프 누르마고메도프는 유명한 레슬링 코치였고 하빕을 세계적인 선수로 이끌었다. 하지만 지난 7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세상을 떠났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