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LG전자, 노이즈 캔슬링 적용한 '톤 프리' 무선 이어폰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웨이브폼 이어젤’… 안정적으로 고품질 사운드 몰입
대장균 등 유해 세균 99.9% 제거해 주는 ‘UVnano’ 기능도 지원, 21만9000원

LG전자(066570)가 노이즈 캔슬링 기능으로 프리미엄 메리디안 사운드의 몰입도를 한층 강화한 ‘톤 프리(TONE Free)’ 무선 이어폰을 26일 국내 시장에 출시했다. 매트블랙·글로시화이트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출하가는 21만9000원이다.

조선비즈

LG전자가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탑재한 ‘톤 프리’ 무선 이어폰을 26일 국내 출시했다. /LG전자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톤 프리 무선 이어폰(모델명 HBS-TFN7)은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ctive Noise Cancellation, 이하 ANC) 기능을 탑재한 최상위 모델로, 완성도 높은 명품 사운드를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 기능은 외부 소음을 줄여줘 사용자가 더 몰입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이 제품은 자체 개발한 ‘웨이브폼 이어젤’을 적용했다. 이어젤 내부 공간이 나선형 모양의 웨이브 구조여서, 착용 시 귀에 전달되는 압력을 균등하게 분산시켜 귀 모양에 상관없이 안정적인 착용감을 제공한다.

사용자 편의성도 강화했다. 이어폰 옆면에 위치한 터치 영역을 고객들이 보다 잘 찾을 수 있도록 터치 인식 부위를 볼록한 돌기 모양으로 디자인했다.

LG전자는 세계적인 오디오 업체 ‘메리디안 오디오(Meridian Audio)’와 협업을 기반으로 무선 이어폰에 최적화된 구조, 프리미엄 음질을 완성해 마치 스테레오 스피커로 듣는 것처럼 풍부한 사운드를 구현했다고 강조했다.

이어폰을 보관·충전하는 케이스는 대장균 등 유해 세균을 99.9% 제거해 주는 ‘UVnano(유브이나노)’ 기능을 지원해 제품을 청결한 상태로 사용할 수 있다. UVnano는 유해 성분들을 줄여주는 ‘UV(자외선) LED’와 자외선 파장 단위인 ‘나노미터(nanometer)’의 합성어다.

이 외에 이어폰 케이스를 무선으로 충전할 수 있고, 구글 어시스턴트와 연동하면 음성 명령으로 간편하게 다양한 기능을 제어할 수 있다.

장우정 기자(woo@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