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더 작고 정확하게"…카카오 스마트스피커 '미니 헥사'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카카오미니·미니C·미니 링크 이어 4번째 스마트디바이스

26일 오전 9시부터 카톡 선물하기로 5만9000원에 판매

뉴스1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제공)©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손인해 기자 =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26일 인공지능(AI) 플랫폼 '카카오 아이'를 탑재한 스마트 스피커 '미니 헥사'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미니 헥사는 '카카오미니', '카카오미니C', '미니 링크'에 이어 4번째 출시하는 카카오의 스마트 디바이스다.

미니 헥사는 이름처럼 육각형의 외관 디자인을 갖추고 있다. 카카오미니, 카카오미니C보다 더 콤팩트한 크기와 디자인으로 집안 어디든 쉽게 거치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또 최신 하드웨어 기술을 집약, 기존 제품보다 음성 인식 정확도와 연결 속도, 안정성을 높였다.

6개의 고성능 마이크로 '음성 인식 빔포밍', '에코 캔슬레이션' 기능을 탑재해 음성 인식률을 극대화했다. 작게 속삭이거나 멀리 떨어진 곳, 주변 소음이 큰 환경에서도 음성 명령을 내린 사람의 방향을 정확히 인지해 반응한다.

미니헥사는 카카오 아이가 제공하는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미니와 마찬가지로 카카오톡 메시지 확인 및 보내기가 가능하고 원하는 음악을 감상하거나 추천받을 수 있다. 뉴스·환율·주가·운세 등 지식·생활 정보뿐 아니라 Δ알람·메모 등록 Δ홈트 Δ배달음식 주문 Δ교통·길 찾기 정보 Δ어학 사전 Δ영화·TV정보도 그대로 이용 가능하다.

자주 이용하는 명령어는 미니 헥사 중면부에 위치한 '퀵버튼'을 눌러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측은 "콤팩트한 디자인, 고도화한 음성 인식 성능, 퀵버튼 등을 추가해 카카오미니, 카카오미니 C를 한층 업그레이드했다"며 "생활 정보부터 엔터테인먼트까지 모두 제공하는 라이프 어시스턴트로 기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니 헥사는 26일 오전 9시부터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판매를 시작한다. 미니헥사 본체, 케이블, 어댑터로 구성돼 있으며 가격은 5만9000원이다.
son@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