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영상]장제원 "장관 되면 잘 모실게요"...추미애 "많이 지도해드리겠다"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1) 송영성 기자 = 추미애 법무부 장관과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이 종합국정감사에서 감정 섞인 농담을 주고받았다.

26일 국회에서 열린 법사위 종합국감에서 장제원 의원은 추미애 장관에게 사퇴 여론이 점점 증가한다는 자료를 제시하며 "국민들의 마음이 떠난 것 같은데 주장이 근거가 없어 보이냐"고 묻자, 추 장관은 "많은 부분은 장 의원님이 가공하지 않았냐"고 받아쳤다.

추미애 장관은 "제 아들과 저에 대해 언론이 31만 건 정도의 보도를 했다. 그렇게 무차별적으로 보도하고 여론조사를 한다면 저럴 것"이라며 "의원님도 장관 한 번 해보십쇼"라고 말했다.

이에 장 의원은 오후 질의에서 추 장관에게 "제게 또 다른 도전의 목표와 꿈을 심어주셔서 추미애 선배께 감사드린다"며 "어차피 이 정권에서는 안 시켜줄 것 같으니까 공부 열심히 해서 우리가 정권을 잡아서 비법조인 출신 장관이 될 수 있도록 꿈을 키워보겠다"고 맞받았다.

장제원 의원은 "제가 장관이 되면 세상 시끄럽게 안 하고 검찰과 충돌 안 하고 야당과도 소통 잘할 것"이라면서 "국민 여론 잘 받들어서 권력기관 개혁 깔끔하게, 확실하게 잘하는 장관의 꿈을 키워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그러자 추 장관은 "네! 응원하겠다"고 받아쳤고 장 의원은 "제가 장관 되면 전임 장관으로 잘 모시겠다"고 응수했다.

이에 추미애 장관은 "많이 지도해드리겠다"고 했고, 장 의원은 "감사하다"고 하는 등 두 사람의 신경전이 이어졌다.

뉴스1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2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법제사법위원회의 법무부, 대법원 등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의원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2020.10.26/뉴스1 © News1 박세연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yssong@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