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손흥민 시즌 10호골…EPL 득점 1위 ‘단독 드리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골키퍼 반대편에서 헤더를 작렬하고 있는 손흥민. [AP]


‘갓모드’손흥민(28·토트넘)의 신들린 득점포는 멈출 줄 모른다. 시즌 10호골이자 리그 8호 골로 영국 프로축구 EPL 득점 단독 선두로 떠올랐다.

손흥민은 27일(한국시간) 영국 번리의 터프 무어에서 열린 번리와 2020-2021 EPL 6라운드 원정에서 후반 31분 에리크 라멜라의 오른쪽 코너킥을 ‘환상의 듀오’ 케인이 페널티지역 왼쪽에서 헤딩으로 밀어주자 골 지역 왼쪽에서 헤딩으로 결승 골을 터트렸다.

손흥민의 헤딩 골은 무려 9개월 만에 나왔을 만큼 희귀하다. 손흥민은 EPL 166경기중 66골을 거뒀는데 헤딩 골은 이번까지 4골뿐이다.

최근 4경기 연속골(정규리그 3골·유로파리그 1골)을 넣으며 정규리그 8호 골을 작성한 손흥민은 도미닉 칼버트-르윈(에버턴·7골)을 따돌리고 EPL 득점 단독 1위로 올라섰다. 5시즌 연속 두자리수 골도 달성했다.

토트넘은 이 경기 최우수선수에 해당하는 ‘킹 오브 더 매치(King Of The Match·KOM)’로 손흥민을 선정했다. 영국 공영 방송 BBC와 스포츠 전문 방송 스카이스포츠도 손흥민에게 각각 8.17점과 8점으로 최고 평점을 부여했다.

토트넘은 이날 손흥민의 유일한 득점포를 끝까지 지켜내 1-0으로 승리하며 정규리그에서 5경기 연속 무패(3승 2무)의 상승세를 이어가고 5위로 올라섰다. 조용직 기자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