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WS 출루율 0.288 탬파베이, 최지만 1번 배치 [WS6]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美 알링턴) 김재호 특파원

탬파베이 레이스의 최지만, 오늘은 1번 타자다.

최지만은 28일 오전 9시 8분(한국시간) 글로브라이프필드에서 열리는 LA다저스와 월드시리즈 6차전 1번 1루수 선발 출전한다.

1번 타자 선발 출전은 이번 포스트시즌 들어서 처음이다. 그렇다고 낯선 자리는 아니다. 이번 시즌 7경기에 1번 타자로 선발 출전했다. 26타수 3안타 1홈런 3타점 4볼넷 13삼진 기록했다.

매일경제

최지만은 이날 1번 타자로 나선다. 사진=ⓒAFPBBNews = News1


케빈 캐시 감독은 시즌 개막 직전 연습경기에서 그를 1번 타자로 기용하면서 "발이 빠른 것은 아니지만, 좋은 타석 내용을 보여주고 있다. 매 타석 꾸준히 좋은 접근법을 유지하고 있다. 공을 많이 쳐내며 상대를 괴롭히는 스타일이다. 우리는 여기에 많은 가치를 두고 있다. 타석에서 좋은 내용을 보여주고 있다"며 최지만을 1번 타자로 기용하는 이유에 대해 말했다.

탬파베이는 이번 월드시리즈 팀 출루율이 0.288에 그치고 있다. 타석에서 보다 끈질긴 승부를 벌일 수 있는 타자가 필요했고 그 자리에 최지만이 선택받은 것.

탬파베이는 최지만(1루수) 랜디 아로자레나(좌익수) 오스틴 메도우스(지명타자) 브랜든 라우(2루수) 마누엘 마고(우익수) 조이 웬들(3루수) 윌리 아다메스(유격수) 케빈 키어마이어(중견수) 마이크 주니노(포수)의 라인업으로 경기하며, 블레이크 스넬이 선발로 나선다.

한편, 다저스는 무키 벳츠(우익수) 코리 시거(유격수) 저스틴 터너(3루수) 맥스 먼시(1루수) 윌 스미스(지명타자) 코디 벨린저(중견수) 크리스 테일러(2루수) A.J. 폴락(좌익수) 오스틴 반스(포수)의 라인업으로 나서며 토니 곤솔린이 선발 등판한다. greatnemo@maekyung.com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