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같은 가정간편식인데… 가격은 대형마트〈SSM〈편의점 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유행 이후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가정간편식 가격이 대형마트, 편의점, 기업형 슈퍼마켓(SSM) 등 구매처에 따라 최대 48% 차이가 나는 것으로 조사됐다.

중앙일보

백화점 본점 식품코너에 판매 중인 가정간편식 보양식.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이 지난달 16~25일 시중에서 판매되는 가정간편식 42개 상품의 유통 업태별 가격을 분석한 결과 가격 차이가 가장 큰 '오뚜기 맛있는 오뚜기밥(210g)'이 대형마트에서 978원에, SSM에서 1891원 팔리고 있었다. 대형마트가 SSM보다 48.3% 저렴한 셈이다.

그다음으로 가격 차이가 큰 상품은 '동원 양반 밤단팥죽(285g)'으로 편의점에서 3900원에, SSM에서 2085원에 팔렸다.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대형마트와 전통시장, SSM, 백화점, 편의점 등 5개 업태에서 공통으로 취급하는 가정간편식 10개 상품의 총 구매액을 비교한 결과 대형마트가 가장 저렴했다.

이어 전통시장, SSM, 백화점, 편의점 순으로 저렴했다. 대형마트는 편의점보다 26.9% 저렴하고 백화점보다는 13.1% 더 쌌다.

소비자원은 "같은 제품이라도 구매 시기와 판매점에 따라 가격 차이가 큰 만큼 상품을 사기 전 생필품 가격 정보를 주간 단위로 제공하는 '참가격' 홈페이지에서 판매 가격, 할인 정보 등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신혜연 기자 shin.hyeyeon@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이슈를 쉽게 정리해주는 '썰리'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