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슈 이건희 삼성 회장 별세

[이건희 별세] 발인 엄수…한남동 자택ㆍ화성 사업장 돌아 장지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오전 8시 46분께 운구차 출발…한남동 자택ㆍ승지원 거쳐 수원 장지로

이투데이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28일 오전 서울 강남구 삼성서울병원 암센터 강당에서 열린 고(故) 이건희 회장의 영결식을 마치고 빠져나오고 있다. (유창욱 기자 woogi@)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고(故)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의 영결식과 발인이 28일 오전 엄수됐다.

삼성은 이날 오전 7시 30분부터 삼성서울병원 암센터 지하 강당에서 영결식을 50여 분간 진행했다. 영결식에는 홍라희 전 리움미술관장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 이서현 삼성복지재단 이사장 등 유족이 참석했다.

영결식을 끝낸 유족들은 8시 22분께 미니버스 2대에 나눠타고 장례식장 지하 2층에 마련된 빈소로 이동했다.

이투데이

이학수 전 삼성전자 부사장 등 전현직 임원들이 고(故)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의 발인을 기다리고 있다. (유창욱 기자 woogi@)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운구 행렬은 8시 46분께 빈소를 빠져나와 삼성서울병원을 빠져나갔다. 20여 분 간 발인이 진행되는 동안 이학수 전 삼성전자 부회장 등 전·현직 임원들은 빈소 1층 앞에 서서 운구 행렬을 기다렸다.

운구 행렬은 이 회장의 발자취가 담긴 공간을 돌며 임직원과 작별을 고할 예정이다. 서울 용산구 한남동 자택과 이태원동 승지원(承志園)을 들른 뒤 경기 화성에 있는 반도체 공장을 거쳐 장지로 향한다.

장지는 수원 가족 선영으로 알려졌다.

이투데이

고(故)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의 운구차가 28일 서울 강남구 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을 빠져나오고 있다. (유창욱 기자 woogi@)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투데이/유창욱 기자(woogi@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