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슈 이건희 삼성 회장 별세

[이건희 별세] 가족들 눈물 속 영결식 엄수…수원 선영서 영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심지혜 구윤모 기자 = 고(故) 이건희 삼성 회장의 영결식과 발인이 28일 엄수됐다.

이 회장은 이날 마지막으로 자신이 일궈낸 사업장을 둘러보며 파란만장했던 78년의 생을 마감하고 영면에 들어간다.

뉴스핌

[서울=뉴스핌] 사진공동취재단 = 홍라희 전 리움미술관장,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 등 유족들이 28일 오전 서울 강남구 삼성서울병원 암병원 강당에서 비공개로 열린 고(故)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의 영결식에 참석하고 있다. 2020.10.28 photo@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날 오전 7시 30분에 엄수된 이 회장의 영결식에는 홍라희 전 리움미술관장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 이서현 삼성복지재단 이사장 등 유족들이 참석해 고인의 마지막을 함께 했다. 이 회장의 동생 이명희 신세계 회장, 조카 이재현 CJ그룹 회장 등도 참석한 것으로 알려졌다.

영결식은 삼성서울병원 암센터 건물 지하에 위치한 강당에서 약 50분 가량 진행됐다. 장례가 가족장으로 치러진 만큼 영결식도 차분한 분위기에서 비공개로 진행됐다.

영결식을 마치고 나온 유족들은 슬픔에 가득찬 표정으로 건물을 나와 준비된 버스에 몸을 실었다. 특히 이부진 사장은 고개를 숙인 채 눈물을 흘리며 아버지에 대한 슬픔을 감추지 못 하는 모습이었다.

이 회장의 운구차량은 오전 8시55분쯤 장례식장을 떠났다.

운구행렬은 이 회장이 거주하던 용산구 한남동 자택과 집무실이었던 이태원동 승지원, 리움미술관 등을 들른 뒤 화성 반도체 사업장으로 향한다. 이곳에서 임직원의 작별 인사를 받은 뒤 장지로 이동할 예정이다.

장지는 경기도 수원의 가족 선영이다.

iamkym@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