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비트->메이저알트->마이너알트 패턴을 주목하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디브리핑은 매일경제, 블록크래프터스, 고위드와 함께하는 디스트리트에서 제공하는 암호화폐 시황입니다.

안녕하세요.

2020년 10월 28일 디브리핑의 문호준입니다.

지난 하루 동안의 암호화폐 주요 시황 살펴보겠습니다.

*2020년 10월 28일 오전 8시 기준입니다.

[비트코인]

매물대를 돌파한 비트코인은 1,540만원까지 크게 올랐습니다.

[주요 코인]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시가총액 상위 코인 중에서는 비트코인(BTC)이 +5.33%로 가장 높은 상승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바이낸스코인(BNB)이 +0.59%로 가장 낮은 상승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알트코인 중에서는 블록체인 기반의 인터넷 백과사전 에브리피디아(IQ)가 +41%로 상승률 1위를 기록했으며, 그 뒤를 이어 커브다오토큰(CRV), 비지엑스프로토콜(BZRX), 아라곤(ANT), 컴파운드(COMP), 오션프로토콜(OCEAN), 세럼(SRM), 스시스왑(SUSHI), 비트코인(BTC), 랩드비트코인(WBTC)이 4~29%대 상승률을 나타냈습니다. 반면, ABBC코인(ABBC), 버트코인(VTC), 스와이프(SXP), 리버스라이트(RSR), 디지바이트(DGB), 매틱네트워크(MATIC), 유엠에이(UMA), 스토리지(STORJ), 텔러(TBR), 에이브(AAVE) 등의 코인이 3~13%대 하락세를 나타냈습니다.

[총정리]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에 수급이 쏠리며 전반적으로 알트코인이 크게 오르지는 못하는 상황이며, 낙폭이 컸던 신생 디파인 코인 정도가 주로 반등하는 모습입니다. 향후 비트코인->메이저 알트코인->마이너 알트코인의 일반적인 순환매 패턴으로 움직일 가능성이 높으니 시장 흐름에 따라 관련 코인들에 주목해 보시기 바랍니다. 지금의 상승을 10월 초부터 전망해 드렸듯이, 앞으로의 대응도 디브리핑을 통해 전망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것으로 2020년 10월 28일 디브리핑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문호준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