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라임·옵티머스 사태

국민의힘 "文, 라임·옵티머스 사태 특검 응하라"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8일 예산안 시정연설 관련 논평 발표

[이데일리 권오석 기자] 국민의힘이 28일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라임·옵티머스 사태를 조사할 특검에 응하라고 요구했다.

이데일리

문재인 대통령이 28일 국회에서 2021년도 예산안 및 기금운용 계획안에 대한 정부의 시정연설을 마친 뒤, 야당 의석 쪽으로 이동하자 국민의힘 의원들이 손팻말 들고 항의를 하고 있다. (사진=방인권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날 국민의힘은 김은혜 대변인 구두 논평을 통해 “대통령의 시정연설을 앞두고 광화문에 이어 민의의 전당인 국회에도 차벽으로 재인산성을 쌓았다”며 “국민이 주인인 국회에 ‘접근엄금’이라는 빨간 줄로 개미 한 마리 얼씬하지 못하게 했다”고 이같이 밝혔다.

이날 오전 문 대통령은 국회 본회의장에서 2021년도 예산안 시정연설을 진행했다. 문 대통령은 부동산 시장 안정화를 비롯해 경제 반등을 위한 한국판 뉴딜, 공수처 출범, 한반도 평화 등에 대해 언급했다. 다만 야당에서 요청하는 라임·옵티머스 수사 특검법에 대한 내용은 없었다.

이에 김 대변인은 “시민들과 소주 한잔 할 수 있는 대통령이 되겠다더니, 정작 해직자들의 절절한 외침이 가득한 국회 앞 이스타 항공 농성장에는 강제철거 엄포까지 놓았더랬다”며 “그도 모자라 함부로 대통령님 곁에 접근하지 말라며 제1야당 원내대표에게는 초유의 몸수색까지 하고 나섰다”고 지적했다.

이어 “국민의 목소리가 두려운 것인가 아니면 정권의 실책을 향한 질타가 두려운 것인가. 대통령의 귀에는 여당 국회의원들의 박수소리만 들리고, 대통령의 눈에는 여당 직원들의 ‘존경합니다’라는 피켓만 보였을 것이다”고 덧붙였다.

김 대변인은 “특검을 요구하는 국민들의 목소리는 외면하고, 야당 국회의원들의 ‘이게 나라냐’라는 피켓을 외면하며 국회를 나서는 대통령을 보면서도 국민의힘은 끝까지 외칠 것이다. 범인이 아니라면 특검에 응하라”고 일갈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