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EPL 공식 채널 '29골 합작' 손흥민-케인 주목, "다이나믹 듀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정지훈 기자= EPL 최고의 공격 듀오 손흥민과 해리 케인이 EPL 사무국에서 선정하는 랭킹에서 나란히 1,2위를 차지했고, EPL 공식 채널에서도 두 선수를 향해 "다이나믹 듀오"라고 부르며 주목했다.

손흥민과 케인은 이번 시즌 EPL 최고의 듀오로 평가받고 있다. 지난 번리전에서도 결승골을 합작한 두 선수는 토트넘의 공격을 진두지휘하고 있고, 또 한 번의 승리를 이끌었다. 이번 시즌 두 사람이 만든 공격포인트만 무려 23개다. 손흥민이 8골 2도움으로 공격포인트 10개를 쌓았고, 케인은 5골 8도움으로 13개의 공격 포인트를 기록 중이다.

손흥민이 8골로 EPL 득점 선두, 케인이 8도움으로 EPL 도움 1위를 달리고 있다. 자연스레 영국 현지의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영국 '스카이스포츠'가 선정하는 파워랭킹에서 케인과 손흥민이 각각 1-2위를 차지했다. 영국 '스카이스포츠'는 27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EPL 6라운드 파워랭킹을 발표했는데 케인이 11,172점을 받아 1위를 차지했고, 손흥민은 10,580점으로 2위에 올랐다.

EPL 사무국에서 발표하는 공식 랭킹에서는 손흥민이 1위, 케인이 2위였다. 손흥민은 EPL 사무국이 각종 수치를 종합해 매긴 통계(Statistics) 부문에서 69포인트를 얻으며 당당하게 1위를 기록했다. 경기 결과, 선수 활약도, 출전 시간, 득점, 도움, 무실점 6개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2위는 65포인트를 획득한 케인이었다.

손흥민과 케인은 EPL 역대 최고의 듀오로 성장하고 있다. EPL에서 함께 골을 합작한 '영혼의 단짝' 순위에서 디디에 드록바, 프랭크 램파드(첼시 시절)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골을 만들었다. 드록바와 램파드는 통산 36골을 만들어 통산 1위에 자리했다. 손흥민과 케인은 29골을 합작한 2위다. 지금과 같은 페이스라면 드록바-램파드 기록을 손흥민-케인이 뛰어넘을 수도 있다.

EPL 공식 채널도 손흥민과 케인의 환상 호흡을 주목했다. EPL 공식 SNS에는 손흥민과 케인의 사진을 게재하며 "다이나믹 듀오"라는 표현을 쓰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고, 드록바와 램파드, 티에리 앙리와 로베르트 피레스, 세르히오 아구에로와 다비드 실바와 비교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