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TMA] 스키즈·투바투·에이티즈·위클리·크래비티, '2020 더팩트 뮤직 어워즈' 합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더팩트

스트레이 키즈, 에이티즈, 위클리, 크래비티, 투모로우바이투게더(왼쪽 위부터 시계 방향)가 '2020 더팩트 뮤직 어워즈' 출연을 확정했다. /각 소속사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TMA조직위, 세 번째 아티스트 라인업 발표

[더팩트 | 정병근 기자] 올해 최고의 활약을 펼친 신인 위클리, 크래비티, 그리고 국내외에서 급성장한 스트레이 키즈,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에이티즈가 팬과 아티스트가 함께 하는 국내 유일의 시상식으로 자리매김한 '2020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 출연한다.

'더팩트 뮤직 어워즈(THE FACT MUSIC AWARDS, TMA)' 조직위원회는 30일 "K-팝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는 스트레이 키즈,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에이티즈, 크래비티, 위클리가 오는 12월 온택트 시상식으로 열리는 '2020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 출연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2020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지난 19일 세계 최고의 그룹 방탄소년단 출연 확정과 28일 걸그룹 중 트와이스, 마마무, (여자)아이들, ITZY 합류 소식을 알린 데 이어 급성장하고 있는 남녀그룹 5팀을 발표, 글로벌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것으로 보인다.

지난 2018년 데뷔한 스트레이 키즈는 수준급 퍼포먼스뿐만 아니라 멤버들이 앨범 전곡 대부분을 직접 작사, 작곡하는 실력파 프로듀싱 그룹이다. 올해 첫 정규 앨범 'GO生(고생)'과 리패키지 앨범 'IN生(인생)'으로 지난 9월까지 각각 약 33만 장(가온차트 집계) 판매고를 올렸다.

스트레이 키즈와 '더팩트 뮤직 어워즈'의 인연은 특별하다. 첫발을 뗀 '2018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서 넥스트 리더를 수상한 스트레이 키즈는 이후 눈에 띄는 성장을 거듭했고 '2019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서는 올해의 댄스퍼포머를 수상했다.

더팩트

스트레이 키즈가 '2018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서 넥스트 리더에 선정된 뒤 성장을 거듭하며 '2019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서 올해의 댄스퍼포머를 수상했다. 올해는 어떤 상을 수상할지 관심이 모인다. /더팩트 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2019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서 넥스트 리더로 선정된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역시 이후 성장에 성장을 거듭하며 지난 5월 발표한 미니 앨범 '꿈의 장_ ETERNITY(이터너티)로 약 35만 장을 팔았고 새 앨범 'minisode1 : Blue Hour(미니소드1 : 블루 아워)'로 선주문 40만 장을 넘겼다.

타 아이돌그룹과 차별화된 독특한 앨범 콘셉트와 스토리텔링으로 주목받고 있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어떤 무대를 펼칠지 기대가 모인다.

2018년 데뷔한 에이티즈는 올해 큰 폭의 도약을 이뤘다. 1월 미니 앨범 'TREASURE EPILOGUE _ Action To Answer(트레저 에필로그 액션 투 앤서)'로 17만여 장, 7월 발표한 'ZERO _ FEVER Part.1(제로 피버 파트1)'으로 약 38만 장 판매고를 올렸다.

완성도 높은 안무 실력과 깊이 있는 세계관으로 국내외 팬들의 뜨거운 지지를 얻고 있고 급속도로 팬덤을 확장하고 있는 글로벌 퍼포먼스돌 에이티즈는 마침내 처음으로 '더팩트 뮤직 어워즈' 무대에 서게 됐다.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서 넥스트 리더에 선정된 팀들은 이후 어김없이 급성장을 했다. '2020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서는 누가 그 영광을 차지할지 관전 포인트다. 그런 가운데 걸그룹 위클리와 보이그룹 크래비티가 출연을 확정했다.

더팩트

'2020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초호화 아티스트들의 퍼포먼스 공연은 물론, 화려한 무대 세트 및 퀄리티 높은 영상 효과 등으로 보는 이들의 오감을 압도할 전망이다. 또 최첨단 기술을 활용해 방구석을 마치 콘서트장으로 옮겨 놓은 듯한 생생한 현장감까지 선사할 계획이다. /TMA 조직위원회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위클리는 올해 최고 신인 걸그룹이다. 성적이 이를 보여준다. 지난 6월 발매한 데뷔 앨범 'We are(위 아)'로 판매량 2만 장을 돌파했고 지난 13일 발표한 2번째 미니 앨범 'We can(위 캔)'으로 일주일 만에 약 1만3000장을 기록했다. 올해 신인 걸그룹 최다 판매량이다.

크래비티 역시 올해 데뷔한 보이그룹 가운데 눈에 띄는 활약을 펼쳤다. 4월 발표한 데뷔 앨범과 8월 낸 2번째 미니 앨범으로 각각 15만 장, 16만 장가량 기록했다. 싱글 시대에 미니 앨범 2장을 발표했을 뿐만 아니라 높은 판매량 그리고 완성도 높은 무대를 보여줬다.

신인들 중 가장 눈에 띄는 성과를 거둔 끝에 위클리와 크래비티는 '2020 더팩트 뮤직 어워즈' 무대에서 멋진 퍼포먼스를 펼칠 예정이다.

세 차례에 걸쳐 화려한 라인업을 펼쳐보인 TMA 조직위원회는 앞으로 아티스트 라인업을 한 차례 더 추가 발표할 예정이다. 또 어떤 최고의 가수들이 '2020 더팩트 뮤직 어워즈' 무대에 서게 될지 많은 관심이 모인다.

'2020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초호화 아티스트들의 퍼포먼스 공연은 물론, 화려한 무대 세트 및 퀄리티 높은 영상 효과 등으로 보는 이들의 오감을 압도할 전망이다. 또 최첨단 기술을 활용해 방구석을 마치 콘서트장으로 옮겨 놓은 듯한 생생한 현장감까지 선사할 계획이다.

코로나19 추가 확산을 방지하고 팬과 아티스트의 안전을 위해 온택트(비대면을 뜻하는 언택트(Untact)에 온라인 연결(On)을 더한 방식)로 진행된다. 12월 개최 예정으로 아티스트 라인업 및 시상 내역, 심사 기준 등 관련 정보들은 새롭게 리뉴얼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추후 공개된다.

kafka@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2020 더팩트 뮤직 어워즈(TMA)', 12월 온택트 개최 확정

[공식] 방탄소년단, '제3회 더팩트 뮤직 어워즈' 출연 확정

[TMA] 트와이스·마마무·(여자)아이들·ITZY, '2020 더팩트 뮤직 어워즈' 출격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