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이슈 2020 미국 대선

바이든, 플로리다·펜실베이니아·노스캐롤라이나서 트럼프 누르고 앞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조 바이든 미국 민주당 대선 후보. 사진| 연합뉴스


[스포츠서울 동효정 기자] 미국 대선이 나흘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플로리다와 펜실베이니아, 노스캐롤라이나주에서 민주당의 조 바이든 후보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을 앞서고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이번 조사 결과를 두고 트럼프 대통령에게는 “경고 신호”일 수 있다는 평가가 나왔다. 그러나 두 후보간 격차가 크지 않아 치열한 접전이 벌어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들 3개 주는 2016년 대선에서 트럼프 대통령이 당시 힐러리 클린턴 민주당 후보를 앞선 곳이다. 미시간 위스콘신 애리조나주와 함께 6개 경합 주로 꼽힌다.

미 정치전문매체 ‘더힐’은 29일(현지시간) ‘해리스폴’과의 공동여론조사에서 바이든 후보가 플로리다주(50% 대 47%)에서는 3%포인트, 펜실베이니아주(51% 대 46%)에서는 5%포인트, 노스캐롤라이나주(49% 대 48%)에서는 1%포인트 차이로 트럼프 대통령을 앞서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보도했다.

이번 여론조사는 지난 26~29일 이번 대선에 투표할 것으로 보이는 플로리다(1천148명), 노스캐롤라이나(903명), 펜실베이니아(901명)의 유권자들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더힐은 “이들 3개 주는 트럼프 대통령이 4년 전 대선에서 승리했던 곳”이라면서 “트럼프 대통령에게는 이번 조사 결과가 경고의 신호일 수 있다”고 지적했다.

최근 실시한 다른 여론조사 결과도 비슷하다.

플로리다주의 경우 이날 공개된 퀴니피액대학 여론조사에서 45% 대 42%로, 바이든 후보가 3%포인트 우위를 보였다. 선거 분석 웹사이트 리얼클리어폴리틱스(RCP)의 주요 여론조사 취합에서도 바이든 후보는 플로리다주에서 7%포인트 앞서는 것으로 나타났다.
vivid@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