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박원순, 침실에서 부적절한 행동"…與, 집단 반발 및 고성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회 운영위원회가 국가인권위원회를 상대로 국정감사를 진행하던 중 여야 의원 간 고성이 오가며 큰 소란이 발생했다.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 성추행 문제가 화두였다.

국가 운영위원회 국정감사는 30일 국회에서 열렸다. 이날 김정재 국민의힘 의원은 "박 전 시장 집무실에서 신체적 밀접 접촉이 있었다. 무릎에 입술을 맞추고 침실에서 신체적 접촉 사실도 조사해야 한다"고 최영애 인권위원장에게 요구했다.

요구를 듣던 더불어민주당 소속 위원들 사이에서는 "정확하게 사건이 종료되고 나서 이야기해야지요"라며 "기본이 아니지 않나"라는 등 집단적으로 반발 및 항의가 터져 나왔다.

이에 김태년 운영위원장은 민주당 문정복 의원 등을 향해 "진정해달라"고 요구했으나 소란은 계속 이어졌다.

김 의원은 질의 시간 중지와 의사진행발언 기회를 요구했다가 받아들여지지 않자 김 위원장을 향해 "왜 의사진행발언을 방해하냐"고 항의했고 김태년 위원장이 재차 "질의를 하라. 질의 안 할 건가"라고 맞받으면서 두 사람 사이에서도 입장 차이가 있음을 보여줬다.

결국 김 위원장이 재차 "김정재 의원의 질의 시간이니 다른 의원들은 중간에 질의 방해하지 말라"고 당부하고 김 의원이 "내가 말한 내용에 대해서는 내가 책임지겠다"고 말하고 나서야 국감이 이어졌다.

이날 김원이 민주당 의원도 "야당 의원이 인권위에서 조사가 진행 중인 사안에 대해 너무 단정적인 표현을 써가면서 인권위를 압박하고 있다"며 선을 넘은 것이라는 지적을 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의 많은 국회의원들은 삼성그룹 이건희 회장이 별세하던 날 "불투명한 지배구조, 조세포탈, 정경유착 같은 그늘도 남기셨다"며 즉시 비난을 한 바 있다.

[박완준 인턴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