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SON 부담' 덜어줘야 했던 알리+베일, 되려 손흥민 부담만 키웠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김대식 기자 = 손흥민의 부담을 덜어줘야 할 선수들이 되려 부담만 키우고 말았다.

토트넘은 30일 오전 2시 55분(이하 한국시간) 벨기에 안트베르펜에 위치한 보사윌 스타디온에서 열린 2020-21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UEL) J조 2차전에서 앤트워프에 0-1로 패했다.

조세 무리뉴 토트넘 감독은 이번 경기 로테이션 멤버들을 선발로 내세웠다. 로테이션의 목적은 두 가지였다. 첫째 델레 알리, 가레스 베일 등 경기력 문제가 있는 선수들에게 기회를 줄 필요가 있었다는 점. 동시에 손흥민과 해리 케인에게 휴식이 필요한 상황이었다는 점이 로테이션이 필요했던 이유였다. UEL까지 소화하면서 살인적인 일정을 소화해야 되는 토트넘은 핵심 선수들의 관리가 필수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어떤 목적도 달성하지 못했다. 알리와 베일을 비롯한 공격진들은 전혀 엔트워프의 수비를 공략하지 못했다. 수비도 실책을 연발하며 어이없게 실점을 내주고 말았다. 결국 무리뉴 감독은 후반 시작부터 손흥민 카드를 꺼내들었고, 후반 13분 케인까지 투입했다. 그래도 결과는 패배였다.

경기 후 무리뉴 감독은 "항상 선수들은 기회를 가질 자격이 있다. 토트넘은 훌륭한 선수들이 많은 좋은 선수단을 갖고 있다. 내가 그들에게 기회를 줄 책임이 있기 때문에 선수들에게 더 많은 걸 요구할 수 있다. 하지만 이제 내 향후의 선택들은 매우 쉬워질 것"이라고 밝혔다.

이후의 선택이 쉬워질 것이라는 발언은 주전 선수들을 더 자주 사용하겠다는 의미로 해석된다. 즉 손흥민과 케인을 더 활용하겠다는 것이다. 이번 시즌 루카스 모우라를 제외하면 손흥민과 케인의 부담을 덜어줄 선수가 없기 때문이다. 이런 역할을 기대했던 선수들이 알리와 베일이다. 하지만 알리와 베일은 무기력한 모습에 이른 시간에 교체돼 혹평을 받았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곧 A매치 휴식기가 있지만 손흥민은 대한민국 국가대표팀 선수로서 파울로 벤투 감독의 부름을 받을 가능성이 높다. 대표팀에서 멕시코와 카타르전에서 모두 출전한다는 걸 가정하면 11월에만 무려 8경기를 소화해내야 한다.

그렇기에 토트넘이 다른 팀들에 비해 객관적인 전력에서 우세한 UEL 조별예선에서 손흥민은 휴식을 받아야했다. 로테이션 멤버들의 부진에 휴식은 물거품이 됐고, 손흥민은 체력 부담만 커진 채 3일 뒤에 있을 브라이튼전을 나서야 할 상황이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