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30 (토)

유튜브 채널 장평화TV, 좋은 새우젓 고르는 '꿀팁'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박한나 기자] 절임배추로 15억 원이 넘는 매출을 달성해 화제가 된 청년 농부 장평화씨가 유투브 채널을 통해 좋은 새우젓을 고르는 방법에 대해 공개했다.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충남 강경에서 3대째 젓갈집을 운영하고 있는 지인을 찾아간 장 씨는 김장용 새우젓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방법까지 모두 공개했다. 새우젓을 어떻게 선택하느냐에 따라 맛이 달라질 수 있는 만큼 이에 대해서 꼼꼼하게 확인하려는 노력은 필수라고 한다.

좋은 새우젓을 고르기 위해서는 발효식품이라는 점을 고려해 잘 삭은 젓을 골라야 한다. 그래야 향이 좋고 김치에 넣었을 때도 발효가 된 만큼 변화가 없다고 한다. 또 김치새우를 싱싱한 것으로 골라 새우젓을 담그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이번 영상을 통해 장씨는 최저가 및 가성비 좋은 최상급 품질의 새우젓 구별법을 알려준다. 또 김장철 새우젓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잘 숙성된 새우젓을 어떻게 선택해야 하는지 정보를 담고 있다.

여기에 떡새우젓이라고 불리는 김장용 새우젓을 선별하고 직접 판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고객에게 김장에 대한 부담을 줄이는 대신 더욱 다양한 맛을 제공할 수 있다는 내용으로 영상은 마무리됐다.

장씨가 소개하는 새우 구매법과 절임배추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유튜브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