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이슈 정부 VS 의료계 첨예한 대립

최대집 "의대생 국시 문제 해결수순…실무적 프로세스 진행 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 문제 가급적 빨리 매듭짓고 의료현안 대화로 풀길 원해"

"실기시험 재접수 계획 및 공표 정부에 요청…입법 대응도 만전"

뉴스1

최대집 대한의사협회 회장 페이스북 갈무리©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이형진 기자 = 최대집 대한의사협회 회장이 31일 의대생 국가시험 문제와 관련 "금주 중 해결 수순으로 진입했다"며 "실기 시험 진행을 위한 실무적 프로세스가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최 회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의협 회장으로 제가 해야 할 일은 반드시 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최 회장을 비롯해 의료계는 지난 30일 비상연석회의를 갖고 의대생 국시 문제를 두고 논의했다. 의료계는 이후 11월 초 구성될 범의료계투쟁위원회를 통해 관련 대응을 해나간다는 방침이다.

최 회장은 "금주 화요일(27일), 수요일(28일) 당·정·청의 입장을 확인했다"며 "정부측에서는 더 이상 논란을 만들지 말고 입장번복이 있어서는 안 된다는 점을 각별히 말씀드리겠다"고 밝혔다.

최 회장은 "대화는 충분히 했고, 그래서 행동 대 행동의 원칙을 말씀드린 것"이라며 "어제(30일) 비상연석회의에서는 이런 현황과 경과를 공유하고 여러 의견을 경청했으며, 범투위에서 다음주부터 이와 관련한 대응을 주문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가급적 빨리 이 문제를 매듭짓고, 의협은 주요 의료 현안들을 정부와 대화로 풀어나가길 원하고 있다"며 "대화를 위한 준비도 범투위에서 철저히 할 것이다. 또국회에서의 입법에 대한 대응도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최 회장은 <뉴스1>과 통화에서 "실기시험 재접수 기간을 공표하고, 실기시험 계획을 밝히라고 정부에 요청한 것"이라며 "이번주부터 실무적 절차에 들어갈 것"이라고 부연했다.
hjin@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