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우리 민주당, 꼭" 與, 전당원 투표 인증 릴레이…국민의힘 "무책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황효원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31일 오전 10시를 기해 내년 4월 서울·부산시장 보궐선거 공천 방침에 대한 찬반 및 당헌 개정 여부를 묻는 전당원투표에 들어갔다. 국민의힘은 “5년 전 약속을 깨버리고 정당의 헌법을 바꾼다니 기가 찰 노릇”이라고 비판했다.

이데일리

(사진=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실 트위터)


이낙연 대표실은 이날 트위터를 통해 “8·29 전당대회에 투표했던 대의원과 권리당원은 당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온라인투표에 참여해달라”고 안내했다. 민주당 소속 전·현직 의원들은 투표 인증 사진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리며 적극 투표 독려에 나서고 있다.

박범계 민주당 의원은 자신의 SNS에 투표 인증 사진을 올리고 “꼭 참여 바란다. 우리는 민주당”이라고 적었다.

이석현 전 민주당 의원도 SNS에 “서울·부산에 후보 내겠다 하니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후안무치 하다고 비판했다. 사돈 남 말 하는 것”이라며 “국민께는 정말 죄송하지만 국민의힘이 할 말은 아니다”라고 했다.

이 전 의원은 “당헌 개정안은 자책 사유 때 후보를 안 낸다는 본문은 그대로 두되 이번처럼 특별한 경우에만 정당원투표로 예외로 한다는 단서를 다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국민의힘 소속 의원들은 일제히 비판에 나선 가운데 공천 강행은 피해자에 대한 ‘3차 가해’라는 주장까지 나왔다. 김예령 국민의힘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재보궐 선거의 원인을 제공한 정당은 후보를 내지 말아야 한다는 5년 전 약속을 무참히 깨버리고 정당의 헌법을 바꾼다니 기가 찰 노릇”이라고 밝혔다.

김 대변인은 “진정성 없는 사과에 피해 여성은 이낙연 대표 앞으로 ‘무엇에 대한, 어떤 것에 대한 사과냐’고 공개질의서까지 보냈다고 한다”고 했다.

김미애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은 자신의 SNS에 “피해자들은 지속적인 2차 가해로 고통을 당하고 있다. 그런데 이제 민주당이 나서서 3차 가해를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정진석 국민의힘 의원은 “국민과 한 약속을 파기하는 것이 책임을 다하는 것이냐”고 꼬집었다.

이날 민주당은 전당원투표에 대한 별도의 입장을 내놓지는 않았다. 민주당은 31일부터 이틀 동안 내년 서울·부산시장 보궐선거 공천 여부를 결정하기 위해 전 당원을 대상으로 온라인 투표를 진행한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