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안녕 제임스 본드' 숀 코너리 별세…향년 90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첩보영화 '007'에서 1대 제임스 본드를 연기한 영국 영화배우 숀 코너리가 31일(현지시간) 향년 90세로 사망했다고 유족이 밝혔다. 사진은 007 공식 트위터 계정이 올린 코너리 출연 장면. 2020.10.3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이재우 기자 = 첩보영화 '007'에서 1대 제임스 본드를 연기한 영국 영화배우 숀 코너리가 31일(현지시간) 향년 90세로 사망했다고 유족이 밝혔다.

31일 영국 BBC에 따르면 코너리의 아들은 이날 "부친이 한동안 건강이 좋지 않았다"며 "부친은 영연방 국가인 바하마 자택에서 잠을 자던 중 평화롭게 숨을 거뒀다"고 말했다. 코너리가 숨질 당시 많은 가족들이 지켜보고 있었다고도 했다.

코너리의 아들은 "부친을 알고 사랑했던 모든 이들에게 오늘은 슬픈 날"이라면서 "배우로서 그가 준 멋진 선물을 즐긴 전 세계 모든 이들에게 상실감을 안겨줬다"고 애도했다.

스코틀랜드 출신인 코너리는 1962년 007시리즈 첫 작품인 '007 살인번호'(원제 DR. No)에서 제임스 본드를 연기했다. 코너리는 1983년까지 6차례 제임스 본드를 연기했고 각종 여론조사에서 최고의 제임스 본드라는 평가를 받았다.

그는 2000년 영국 여왕으로부터 기사 작위를 받기도 했다. 다만 그는 스코틀랜드 독립을 오랫동안 지지해왔다.

☞공감언론 뉴시스 ironn108@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