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종합] '2020 코리아세일페스타' 자동차·가전·TV·노트북·패션 할인 브랜드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진리 기자]
문화뉴스

출처=코리아세일페스타 추진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문화뉴스 MHN 한진리 기자] 정부가 코로나19로 위축된 내수 진작을 위해 '2020 코리아세일페스타'를 개최한다.


김용범 기획재정부 1차관은 지난 30일 정부서울청사에서 11월 1일부터 15일까지 2주간 '2020 코리아세일페스타'(이하 코세페)를 개최한다"며 소비 진작에 대한 기대감을 내비쳤다.


김 차관은 "국민들의 경제하려는 의지를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패션, 자동차, 전자·IT 등 국민생활과 직결된 대표소비재 대상 특별기획전이 개최돼 국민 체감 할인율을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최초로 전국 17개 시·도가 모두 참여해 지역별로 다채로운 소비 진작 행사도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년 比 2배 이상 참가...'소비진작 모멘텀' 될까


'코리아세일페스타'는 소비자에게 다양한 상품을 비교·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참가 기업에게는 매출을 높일 수 있는 판매 계기를 마련하는 것을 목적으로 지난 2016년 부터 개최됐다.


산업통상자원부와 코리아세일페스타 추진위원회(이하 추진위)가 주최하며 전국 17개 시·도가 모두 참여한다. 지난해 704개 보다 2배 이상 늘어난 1천 506개 업체가 참가하며 프랜차이즈도 작년 52개 브랜드, 4천351개 매장에서 올해 60개 브랜드, 5천여개 매장으로 늘어나 코세페 개최 이래 최대 규모의 행사로 진행된다.


다양한 온·오프라인 할인 행사와 각종 사은품 이벤트도 열리며 해외 소비자의 '역직구'를 유도하는 판촉전도 대대적으로 펼쳐질 예정이다.


문화뉴스

출처=코리아세일페스타 추진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백화점, 편의점, 대형마트 등 유통 업계 '최대 50% 할인'


이번 행사에는 유통, 패션, 가전, 자동차, 전자·IT 등 다양한 업종에서 참여하며 소비자의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롯데·현대·신세계·갤러리아·AK플라자 등 주요 백화점은 해외명품 대전, 패딩 특가기획전, 숫자 뽑기 경품 이벤트와 같은 행사를 진행한다. 특히 롯데는 8개 유통 계열사(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슈퍼, 롯데온, 롯데홈쇼핑, 롯데하이마트, 세븐일레븐, 롭스)가 모두 참여한다.


롯데백화점은 전국 아울렛 20개 점포에서 300여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최대 규모 '아울렛 메가 세일' 행사를, 롯데마트는 주방 인테리어 등 홈퍼니싱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브랜드 기획전, 하이마트에서는 중소형 브랜드 생활주방가전을 주차별 릴레이 특가행사를 진행한다.


현대백화점도 다양한 할인 행사를 연다. 창사 49주년을 기념해 압구정본점 등 전국 15개 점포에서 '프리미엄 아우터 대전' '가전·가구·침구·식기 특가 77선' '인기 식품 반값 딜' 등을 진행한다.


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코스트코 등 주요 대형마트와 기업형 슈퍼마켓은 식품, 대형가전, 패션·잡화를 중심으로 할인행사에 나선다. 전통시장은 일정 금액 이상을 구매한 고객에게 온누리상품권 등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편의점 업계도 동참한다. GS25, CU,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씨스페이스는 1일부터 15일까지 '편의점으로 GO GO!'를 실시한다.


매일 공개되는 편의점별 퀴즈 이벤트의 정답을 맞히거나 모바일 스낵게임에 높은 점수를 기록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진행해 총 1만8000여명에게 편의점 금액권, 제품 교환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문화뉴스

출처=각 업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5대 자동차사, 할인 프로모션...삼성전자·LG전자·쿠첸 가전 할인


국내 완성차 업체도 참가를 확정했다.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한국지엠, 르노삼성자동차, 쌍용자동차 등 국내 완성차 5개사는 이번 행사 기간 각종 할인 프로모션(무이자할부, 무상보증기간 연장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인코브, 옥토 등 자동차 부품 판매 업체도 참여한다.


금호타이어는 승용 및 SUV용 프리미엄 타이어 구매 소비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으로, 타이어 행사 제품을 현장 구매 시 특별 할인 가격이 적용되며 교체대행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할인 방법은 카카오톡플러스친구 '금호타이어' 채널에서 쿠폰을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온라인 역시 타이어 행사 제품 구매시 오프라인 행사와 동일하게 타이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교체대행 서비스 무료 이용과 출장 세차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함께 받을 수 있다.


전자업계도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삼성전자·LG전자·쿠첸을 비롯한 주요 업체가 참여해 TV,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공기청정기 등을 중심으로 기획상품을 판매하거나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무신사·네이버 '코리아패션마켓 시즌2'→중소기업 우수제품 '득템마켓'


'코리아패션마켓 시즌2'에는 국내 대표 패션 온라인 플랫폼인 네이버(NAVER)와 W컨셉, 무신사가 유통사로 참여한다.


오프라인에선 롯데, 신세계, 현대 백화점·아웃렛이 참여해 총 15개 점포에서 여성복, 남성복, 캐주얼, 아웃도어, 골프웨어, 아동복 등 총 334개 패션 브랜드에 대해 최대 90% 할인을 제공할 예정이다.


신세계백화점은 다음달 5일까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센텀시티점, 대구신세계, 광주신세계 4개 점포에서 '코리아 패션마켓 시즌2'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시즌2 행사에서는 아이잗컬렉션, 갤럭시, 안다르 등 40여 개의 인기 브랜드가 최대 80% 할인율로 참여한다.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판로 지원을 위해 주요 백화점 매장과 온라인 쇼핑몰 내에 총 475개 업체가 참여하는 '중소기업 우수제품 판매전 득템마켓'(이하 득템마켓)도 열린다.


'득템마켓'에서는 패션, 생활용품, 잡화, 주방용품 등 다양한 우수 중소기업 제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2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선착순으로 마카롱 장바구니를 제공한다. SNS에 행사장 사진만 업로드해도 모든 참여고객에게 마스크팩을 증정한다.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하여 온라인 쇼핑채널을 전년도 3개에서 6개(G마켓, 11번가, 옥션, 위메프, 티몬, 쿠팡)로 확대하여 추진한다.


롯데(본점), 신세계(광주점), 현대(판교점), 행복한백화점(목동점)등 4개 매장에서는 오프라인 쇼핑채널도 운영된다.


문화뉴스

출처=중앙방역대책본부



소비쿠폰 재개...외식 3번→4번째에 1만원 환급


8월 중순 이후 중단됐던 7개 분야 소비쿠폰 사업도 재개된다.


성윤모 산업부 장관은 지난 23일 열린 간담회에서 "최근 방역상황이 서서히 안정화되면서 소비가 살아나는 조짐을 보이는 지금, 소비자와 기업, 정부·지자체가 함께 진행하는 소비 진작 행사가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범정부적으로 소비쿠폰 재개, 소득공제 한도 상향, 자동차 개소세 인하, 유통업계의 판촉 비용 분담 의무 완화 등 가용 자원을 총동원해 이번 행사를 경기 반등의 계기가 되도록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30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는 관계 기관 논의를 거쳐 최근 코로나19로 타격을 입은 내수 관광업계의 회복을 지원하고자 우선 1112개 여행상품에 30% 가격을 할인해주는 '여행할인권'을 제공하는 한편 3차례 외식을 하면 4회차 외식 때 1만원을 환급해주는 방안이 포함된 방침을 확정했다.


할인은 캐시백이나 청구 할인해주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해당 사업에 참여하는 카드사는 KB국민‧NH농협‧롯데‧비씨‧삼성‧신한‧우리‧하나‧현대 등 9곳이다.


한편, '2020 코리아세일페스타'에 참여하는 업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및 코세페 운영 사무국 유선전화(02-511-6408)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




--


[종합] '2020 코리아세일페스타' 자동차·가전·TV·노트북·패션 할인 브랜드는?


오는 11월 1일부터 15일까지 2주간 진행
신청기업 1500여개...전년 대비 2배↑
현대, 기아,르노삼성,삼성전자·LG전자 등 참여


<저작권자 Copyright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