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서울·부산시장 보궐 선거

김남국, 금태섭 또 저격 “서울시장? 무소속 한계에 부딪힐 것”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김남국 의원이 금태섭 전 의원에 대해 “서울시장 선거를 위해 당을 뛰쳐나간 게 아닌가라고 생각할 수 밖에 없다”며 “자리 욕심 때문에 정당을 옮긴 것 아닌가 하는 우려가 있다”고 비판했다.

조선일보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의 검찰과 법무부의 특수활동비 집행 내역 현장 검증이 열린 9일 오후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에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취재진들의 질문을 받으며 들어서고 있다. /국회사진기자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 의원은 이날 YTN 라디오에 출연해 금 전 의원의 탈당이 “정치적 행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금 전 의원이) 민주당을 탈당했던 시기나 그 이유가 석연치 않다는 이야기가 많았다”며 “당에서 (윤리위원회가 당론 위배에 대한 징계 결정을) 하고 있지 않던 상황이었는데 갑작스럽게 혼자 뛰쳐나갔다”고 비판했다.

금 전 의원은 최근 내년도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 의지를 우회적으로 밝히고 있다. 이에 대해 김 의원은 “국민의힘에 입당하지 않고 무소속으로 뛸 가능성이 높은데, 무소속 후보의 한계에 부딪힐 것”이라며 비관적인 전망을 내놓았다. 또 “(금 전 의원이) 드라마틱 한 극적인 단일화를 꿈꿀 수 있지만 여건상 그런 상황을 만들기 어렵다고 생각한다”고도 밝혔다.

김 의원은 “금 전 의원이 (민주당을) 탈당해서 국민의힘으로 가지 않았는데, 국민의힘에 입당을 하려면 그런 여건이 갖춰져야 한다”며 “당장 민주당을 탈당해 국민의힘으로 간다고 하면 국민이 그걸 납득하겠느냐. 국민들은 지금 제1야당을 신뢰하지 않는다”고 했다.

[김은중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