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펫팸족 증가, 반려동물 관련기기 렌탈시장도 활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쿠쿠전자 넬로 펫 에어샤워 & 드라이룸



[스포츠서울 이웅희기자]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펫팸족이 증가하고 있다. 사료, 간식 등 반려동물을 위한 기본적인 상품 뿐만 아니라 관련 가전 수요도 늘고 있다. 이에 따라 반려동물 관련기기 렌탈시장도 활기를 띠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반려동물 관련 시장 규모가 올해 6조원에 육박하고 있다. 내년에는 6조원도 넘어설 것이라는 전망이다. 가전 렌탈 업계 경쟁도 펫팸족을 겨냥한 제품을 잇따라 내놓고 있다. 종합 건강 생활가전기업 쿠쿠는 펫 브랜드 넬로(Nello)의 펫 에어샤워 & 드라이룸으로 펫팸족을 사로잡고 있다. 반려동물의 털에 붙은 미세먼지와 오염물질을 털어내는 에어샤워 기능과 목욕 후 젖은 털을 완벽히 말려주는 펫 드라이룸은 필터를 통해 내부에 깨끗한 공기를 유입시키고 제품을 사용하면서 미세먼지와 함께 배출되는 공기를 깨끗하게 걸러준다. 반려동물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식습관을 위해 출시한 넬로 펫 스마트 급수기와 펫 급식기에 사용되는 필터와 건조제도 정기 구독으로 만나볼 수 있다.

제품 사용에 필요한 필터나 펫 유모차의 이너패드 등 소모품을 정기적으로 받아 볼 수 있는 구독 서비스도 시행하고 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소비가 활성화됨에 따라 일정 금액을 내면 정기적으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받아보는 구독경제 수요를 충족시키고 있다. 매번 번거롭게 제품을 구매할 필요 없고 따로 신경 쓰지 않아도 교체 주기에 맞춰 배송되기 때문에 제품 사용의 편의성을 한층 높였고 필터 등을 제때 교체해줘야 제품을 최상의 성능으로 유지 및 관리할 수 있어 반려동물 가구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스포츠서울

현대렌탈케어 고양이 화장실.


현대렌탈케어는 고양이 자동 화장실을 내놓으며 반려동물 렌탈시장에 진출했다. 고양이가 네모난 상자에 들어가면 동작 감지 센서를 통해 자동으로 배설물을 처리해준다. 배설 베드에 용변을 보고 밖으로 나오면 동작 감지 센서가 이를 인식해 10분 뒤 배설물 분리기가 작동한다. 삽으로 직접 배설물을 퍼내고 모래를 주기적으로 보충해줘야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했다. 스마트 모니터링 기능이 있어 모바일 앱으로 고양이 몸무게 등 건강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청호나이스는 청호 펫 공기청정기도 출시했다. 펫 전용 필터 등 5단계 필터로 공기 중의 반려동물 털과 냄새를 없앤다. 별도 세척 없이 매달 새 필터로 교체하면 된다. 펫 모드와 잠금 설정 기능이 있어 반려동물로 인한 제품 오작동도 예방했다.

반려동물 관련 기기는 대부분 고가인데다 정기적 관리도 필요하다. 반려동물 가구의 라이프스타일도 제각각이다. 반려동물의 건강에 도움을 주는 펫 제품의 경우 필터 교체 등 관리도 중요하다. 렌탈사업에 최적화된 환경이라 관련 업계들의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질 전망이다.
iaspire@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