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원희룡 "'종부세 폭탄' 투하…이낙연 약속은 빈말됐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총선 때 합리적 조정 약속한다더니"

헤럴드경제

원희룡 제주지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이원율 기자] 원희룡 제주도지사는 24일 "걱정하던 '종부세 폭탄'이 떨어졌다"고 했다.

원 지사는 이날 페이스북 글을 통해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지난 총선 때 '1가구 1주택 종부세 합리적 조정'을 약속했는데 빈말이 됐다"며 이같이 비판했다.

그는 "종부세 폭탄 문제는 단순 세금을 많이 내느냐, 적게 내느냐의 문제가 아니다"며 "종부세 폭탄이 걱정되는 진짜 이유는 주거의 불안정성을 높이기 때문"이라고 했다. 이어 "수많은 반대에도 임대차 보호법을 밀어붙일 때는 주거의 안정성을 높이기 위함이라고 강변하더니, 다른 한편에선 종부세 폭탄이 주거의 불안정성을 높이고 있다"며 "종부세는 국가에 내는 월세다. 국가 월세가 예측 불허로 뛰고 있다"고 지적했다.
헤럴드경제

원희룡 제주지사 페이스북 일부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나아가 "종부세 폭탄은 국가에 월세 낼 돈 없는 사람들은 살던 집에서 빨리 나가라는 말로밖에 설명이 안 된다"며 "세상에 어떤 국가가 자기 국민에게 살던 집에서 내모는 정책을 펴느냐"고 질타했다.

또 "정부정책 실패로 집값을 폭등시키더니, 정부 소신으로 공시가를 올려 세금 폭탄을 투하했다"며 '내 집을 갖고 있는 것을 죄로 보는 정부에게 벌금 고지서가 날아온 격"이라고 비유했다.

yul@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