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공공임대 둘러본 진선미 "어른과 어울려 사는 재미 느낄 것"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행복주택 둘러보는 진선미 의원
(서울=연합뉴스) 윤동진 기자 = 더불어민주당 진선미 미래주거추진단장이 24일 오후 SH공사의 청신호 프로젝트 2호인 서울 구로구 오류동 '숲에리움' 행복주택 내부를 둘러보고 있다. 2020.11.24 mon@yna.co.kr



(서울=연합뉴스) 강민경 기자 = 더불어민주당 진선미 미래주거추진단장은 24일 입주를 앞둔 구로구 오류동의 공공임대주택을 둘러본 뒤 "공동체 의식을 회복하는 좋은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진 단장이 찾은 곳은 SH공사의 청신호 프로젝트 2호인 '숲에리움' 행복주택이다. 대학생과 사회 초년생, 고령자 180세대가 대상이며 오는 30일 입주 예정이다.

SH 공사 측은 노후화된 오류 1동 주민센터를 근린 재생형 도시재생 모델 시범사업으로 선정, 행복주택으로 바꿔 공급했다고 설명했다.

현장을 둘러본 진 단장은 "막 성년이 된 대학생과 고령자 등이 (행복주택 세대로) 잘 믹스돼 있다"며 "어른들과 사는 재미나, 청년들이 삶의 지혜를 얻을 수 있는 교류가 더 활발히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는 "주거의 질이 담보될 수 있을지가 늘 고민이었는데 여기 와보니 기본 제공 가구가 청년·고령자 등을 다양하게 고려해 눈에 띄게 좋아 보인다"고 감탄했다.

진 단장은 "앞으로도 질 좋은 다양한 공공주택을 찾아갈 것"이라며 "여러 현장을 돌아보고 어떤 것을 보완하거나 아이디어를 얻는 기회를 가지려 한다"는 구상을 밝혔다.

연합뉴스

미래주거추진단, 행복주택 방문
(서울=연합뉴스) 윤동진 기자 = 더불어민주당 진선미 미래주거추진단장(왼쪽)과 유정주 의원 24일 오후 SH공사의 청신호 프로젝트 2호인 서울 구로구 오류동 '숲에리움' 행복주택을 방문, 현황보고를 받고 있다. 2020.11.24 mon@yna.co.kr



한편 현장 일정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인원을 최소화했다.

주거추진단원으로 일정에 동행한 유정주 의원은 청년 주거 공간을 꼼꼼히 살펴본 뒤 "웬만한 오피스텔보다 좋다"는 평을 남겼다.

kmk@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