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윤석열 검찰총장

與 "윤석열 장모 기소, 추미애 덕분…檢 한 점 의혹도 남기지 않아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이 24일 요양급여비 부정수급 의혹 등을 받는 윤석열 검찰총장 장모 최 모씨의 불구속 기소와 관련 "늦었지만 다행"이라고 밝혔다.

앞서 서울중앙지검 형사6부(부장검사 박순배)는 이날 최씨를 의료법 위반,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사기) 혐의로 불구속 기소한 바 있다.

최인호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서면 브리핑에서 "검찰은 늦은 만큼 제대로 수사하여 진실을 밝혀야 한다"고 운을 뗐다.

최 수석대변인은 "2015년에 시작된 수사가 6년 동안 묻혀있었다. 2017년 관련자들의 유죄가 확정되었을 때, 최 모씨만 법의 심판을 피했다"며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수사지휘권 발동이 아니었다면 지금의 결과도 나타나지 않았을 것"이라고 했다.

이어 "이제라도 법이 공정하게 집행될 수 있다는 것을 국민 앞에 보여주어야 한다"며 "또한 2015년 당시 최씨를 입건도 하지 않았던 검찰 관계자에 대한 감찰 및 수사도 마땅히 이루어져야 할 것"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그는 "윤 총장 배우자의 전시기획사 불법협찬금 수수 의혹과 주가조작 및 주식매매 특혜 사건 등에 관여되었다는 의혹, 세무서장 뇌물수수사건 및 사건 무마 의혹 등이 검찰에서 계속 수사 중"이라며 "검찰은 한 점의 의혹도 남기지 않고 낱낱이 밝혀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정은 기자 1derland@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