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광재 『노무현이 옳았다』 출간…대선 레이스 본격 합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앙일보

이광재 더불어민주당 의원.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광재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내달 3일 책 『노무현이 옳았다』를 펴낸다. 출간과 함께 이 의원이 여권의 대선 경쟁에 본격적으로 뛰어들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이 의원은 『노무현이 옳았다』에 한국사회의 비전을 담은 것으로 전해졌다. 노 전 대통령의 방향성이 여전히 유효하며, 자신이 현 정부와 함께 이를 계승하겠다는 내용이 주를 이룰 예정이다. 이 의원은 노 전 대통령의 최측근으로 한때 안희정 전 충남지사와 함께 ‘좌희정·우광재’로 불리기도 했다.

한편 이낙연 민주당 대표와 이재명 경기지사가 ‘양강 구도’를 구축한 현 상황에서 친문(親文) 진영에선 ‘제 3,4의 후보’를 예고하고 있다.

친문 핵심인 홍영표 전 민주당 원내대표는 최근 라디오 인터뷰에서 “상황이 변하면 제3,4의 후보가 등장해 판을 키우는 것도 좋다”고 말했다. 홍 의원은 정세균 국무총리, 임종석 대통령 외교안보특보, 이광재 의원의 이름이 거론되는 것에 대해 “그 분들도 다 충분한 자격과 능력과 비전이 있는 분들이라고 생각한다”고 했다.

이런 가운데 출간되는 이 지사의 신간이 여권 대선구도를 변화시키는 신호탄이 될 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홍주희 기자 honghong@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이슈를 쉽게 정리해주는 '썰리'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