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송은이, 착한 예능 '북유럽' 제작... 북폐소생 프로젝트 시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데일리뉴스

송은이 (컨텐츠랩 비보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타데일리뉴스=김제니 기자] 방송인 송은이가 북폐소생 프로젝트 KBS 2TV 새 예능프로그램 '비움과 채움 북유럽'을 제작, 출격에 나선다.

송은이는 그동안 탁월한 기획력과 뛰어난 아이디어로 경제 예능인 '영수증', 음식 예능인 '밥블레스유', 아이돌 도전기 '판벌려', 영화 토크쇼 '영화 보장' 등 독창적인 콘텐츠를 만들어냈던 바 있다. 2020년 연말, 특화된 '컨텐츠랩 비보' 예능의 계보를 잇는, '송은이표' 착한 예능의 등장을 전하면서 기대감을 모으고 있는 것.

이와 관련 오는 12월 첫 방송될 KBS 2TV 새 예능 '비움과 채움 북유럽(Book U Love)' (이하 북유럽)은 셀럽들의 서재를 찾아가 잠들어 있던 책을 깨워, 도서관이 필요한 지역에 새로운 도서관을 만드는 신감각 '도서 예능', 일명 '북폐소생 프로젝트'다. '북유럽'은 'Book+You+Love'이 합쳐져 '당신이 사랑한 책'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

무엇보다 '북유럽'은 책을 통해 사회적인 기부와 나눔을 이끌어내는 색다른 예능 프로그램이 될 전망이다. 특별한 셀럽들은 물론, 여러 기업과 SNS 등 다양한 창구를 통해 책을 기부 받아 도서관이 필요한 지역의 책방 건립에 사용될 책을 모으는 취지를 지녀 각별한 의미를 더하고 있다.

특히 '북유럽'에서는 송은이를 비롯해 김숙, 유세윤, 작가 김중혁이 MC를 맡아 예측 불가한 이색 케미로 웃음과 감동을 전달한다. 셀럽의 서재를 방문해 셀럽이 추천하는 인생 책으로 삶의 희로애락을 들여다보는 '고품격 탈곡' 토크쇼부터 셀럽의 서재 속 잠든 책들을 꺼내 필요한 사람들에게 전달하는 '도서 나눔', 최종적으로 '작은 책방' 건립까지, '북유럽'을 통해 토크, 지식 충전, 사회적 성과라는 1석 3조 시너지가 예고되고 있다. '책'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북유럽'이 2020년 연말을 훈훈하고 따뜻함으로 물들이게 될 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송은이는 "'컨텐츠랩 비보'는 재미와 공감, 그리고 선한 영향력을 주는 프로그램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달리고 있다"며 "책과 다소 멀어진 시대에 사는 시청자들에게 책이 주는 순수한 의미와 더불어 부족한 이들에게 나눔을 실천하는, 소소한 감동을 안길 '북유럽'의 행보를 지켜봐 달라"고 밝혔다.

한편 송은이를 비롯해 김숙, 유세윤, 작가 김중혁이 함께하는 북폐소생 프로젝트 '북유럽'은 오는 12월 KBS 2TV에서 방송된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stardailynew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스타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