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이슈 윤석열 검찰총장

윤석열 장모 기소에 '추미애 수사지휘권' 치켜세운 與

댓글 8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열린민주 “구속 면치 못할 악독한 범죄”

세계일보

추미애 법무부 장관(왼쪽)과 윤석열 검찰총장.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이 요양병원 부정수급 의혹을 받는 윤석열 검찰총장 장모의 기소와 관련해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지휘를 치켜세웠다.

민주당은 24일 윤 총장의 장모가 불구속 기소된 데에 “검찰은 늦은 만큼 제대로 수사해 진실을 밝혀달라”고 밝혔다. 최인호 수석대변인은 서면 논평을 통해 “추 장관의 수사지휘권 발동이 아니었다면 지금의 결과도 나타나지 않았을 것”이라며 “늦었지만 다행”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검찰에 제대로 수사해달라고 당부했다.

최 수석대변인은 “2015년에 시작된 수사가 6년 동안 묻혀 있었다”며 “2017년 관련자들의 유죄가 확정됐을 때 윤석열 장모 최모씨만 법의 심판을 피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제라도 법이 공정하게 집행될 수 있다는 것을 국민 앞에 보여줘야 한다”며 “2015년 당시 최씨를 입건하지도 않았던 검찰 관계자에 대한 감찰 및 수사도 마땅히 이뤄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최 수석대변인은 윤 총장의 배우자 김건희씨와 관련된 전시기획사가 불법으로 협찬금을 받았다는 의혹, 주가조작 및 주식매매 특혜 의혹, 세무서장 뇌물수수 의혹 등도 나열하면서 “검찰은 한 점의 의혹도 남기지 않고 낱낱이 밝혀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열린민주당 황희석 최고위원은 페이스북에 “불구속 기소는 단연코 형평에 어긋난다”고 비판했다. 황 최고의원은 “현직 총장의 눈치가 세기는 센가 보다”라고 적었다. 김씨의 주가조작 가담 의혹에 대해선 “공소시효를 염두에 두고 그 전에 반드시 수사를 마치고 기소해야 한다”며 “주가조작은 다들 구속을 면치 못할 악독한 범죄”라고 말했다.

이날 서울중앙지검 형사6부(부장검사 박순배)는 이날 윤 총장의 장모를 의료법 위반,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사기) 혐의로 불구속 기소했다.

박유빈 기자 yb@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